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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pdate] [인사관리론] 效果적인 커뮤니케이션의 기법과 장애요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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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28 22: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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존경이란 상대방의 인격과 존재가치를 충분히 인정하는 것인데, 이러한 인정은 상대로 하여금 심리적 만족감을 느끼게 한다. 사람들이 타인과 똑같은 경험을 한다는 것은 필요하지도 않고 가능하지도 않다. 상호간 불신의 벽이 있는 경우에는 진정한 의미에서의 커뮤니케이션은 불가능하다.커뮤니케이션,의사소통,협상,경영경제,레포트
ㅁ효과(效果)적인 커뮤니케이션의 기법

◆적극적으로 경청하라
◆상대를 존경하고 신뢰감을 조성하라.
◆장애물을 제거하라.
◆감정을 공감하라.
◆피드백을 하라.
◆강압이나 조작을 피하라.
◆상대방을 수용하려는 자세를 가져라.
◆소문을 활용하라.
◆1 대 1로 의사소통 하라.
◆자신과 상대방을 신뢰하라.
◆공감하기
◆긍정적 사고와 능동적 자세 갖기
◆관심 기울이기
◆조하리의 창 ; 4개의 마음의 창문
◆지배성 - 사회성

ㅁ커뮤니케이션의 장애요인
◆대인간에 일어나는 장애(interpersonal barriers)
◆직장내 커뮤니케이션의 장애요인


◆상대를 존경하고 신뢰감을 조성하라. 커뮤니케이션에 있어서 상대에 대한 예의와 존경은 무엇보다 중요하다. 상대방에 대한 편견이나 선입견을 버리고 편향된 주관적인 판단을 배제해야 한다. 그러나 공감을 통해서 어려움은 타인의 기쁨을 여러분 나름대로 볼 수 있고 타인의 슬픔을 "내면화"할 수 있으며, 타인과 "동반자 의식"을 느낄 수 있으며, 그럼으로써 타인과의 관계를 강화시킬 수 있게…(sk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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ㅁ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의 기법, , ◆적극적으로 경청하라, ◆상대를 존경하고 신뢰감을 조성하라., ◆장애물을 제거하라. , ◆감정을 공감하라., ◆피드백을 하라., ◆강압이나 조작을 피하라., ◆상대방을 수용하려는 자세를 가져라., ◆소문을 활용하라., ◆1 대 1로 의사소통 하라., ◆자신과 상대방을 신뢰하라., ◆공감하기, ◆긍정적 사고와 능동적 자세 갖기, ◆관심 기울이기, ◆조하리의 창 ; 4개의 마음의 창문, ◆지배성 - 사회성, , ㅁ커뮤니케이션의 장애요인, ◆대인간에 일어나는 장애(interpersonal barriers), ◆직장내 커뮤니케이션의 장애요인, , FileSize : 91K , [인사관리론]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의 기법과 장애요인경영경제레포트 , 커뮤니케이션 의사소통 협상




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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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사관리론] 效果적인 커뮤니케이션의 기법과 장애요인



ㅁ效果적인 커뮤니케이션의 기법, , ◆적극적으로 경청하라, ◆상대를 존경하고 신뢰감을 조성하라., ◆장애물을 제거하라. , ◆감정을 공감하라., ◆피드백을 하라., ◆강압이나 조작을 피하라., ◆상대방을 수용하려는 자세를 가져라., ◆소문을 활용하라., ◆1 대 1로 의사소통 하라., ◆자신과 상대방을 신뢰하라., ◆공감하기, ◆긍정적 사고와 능동적 자세 갖기, ◆관심 기울이기, ◆조하리의 창 ; 4개의 마음의 창문, ◆지배성 - 사회성, , ㅁ커뮤니케이션의 장애요인, ◆대인간에 일어나는 장애(interpersonal barriers), ◆직장내 커뮤니케이션의 장애요인, , 파일크기 : 91K


다. 경영자가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비판을 줄이고, 하위장와의 사이에서 이해력을 높여 나갈 때 상호신뢰성은 향상된다된다. 일반적으로 커뮤니케이션의 질은 하위자의 판단에서 평가되며, 상위자에 대한 하위자의 인지와 관련이 깊다. 종교지도자들이 대화나 설교를 통해 다른 사람을 쉽게 이해시키고 설득하며 경우에 따라서는 많은 감동을 줄 수 있는 것은 바로 그들에 대한 존경과 신뢰가 전제되어 있기 때문일 것이다. 상대에 대한 인격적 존중이 전제될 때 예의바른 태도가 나타난다. 그리고 상호 신뢰할 수 있는 분위기는 효과(效果)적인 커뮤니케이션의 기본이 된다된다. 사람들은 자신만이 가지고 있는 왜곡망(screens), 즉 자기의 가정, 가치관, 신념, 관심 등으로 인해 메시지가 왜곡될 수 있기 때문이다 ◆감정을 공감하라. 자신이 타인의 입장에 서고 타인에게 자기 자신의 온정과 이해를 전달하는 능력을 갖는다는 것은 아주 중요하다. ◆장애물을 제거하라. 효과(效果)적인 의사소통을 위해서는 커뮤니케이션에 방해가 될 수 있는 장애물은 사전에 제거해야 한다. - 2 - 경영자와 종업원 사이에 상호 신뢰감이 형성되면 대체로 커뮤니케이션의 효율은 높아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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