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교과에 대한 정리(整理)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1 09:31
본문
Download : 통합교과에 대한 정리.hwp
학교에서 배우는 모든 것은 상징적인 것으로 처음 학교에 온 학생들은 교과의 탈맥락성 때문에 배우기 힘들 수밖에 없다. 즉 생활사태의 활동을 하면서 그 경험 속에서 의미를 뽑아내어 교육 내용과 연결을 시켜 뒤 이면의 교과가 가르치고자 하는 지식들을 가르치는 것이다. 그러나 활동을 하는 것이 목적이 아닌 교과를 잘 가르치기 위해 그 수단으로서 활동을 일부 하는 것이다. 이 통합교과는 교과를 횡적으로 또한 종적으로 통합하는 것으로서 교사가 그 활동 이면의 …(省略)
설명
Download : 통합교과에 대한 정리.hwp( 74 )
통합교과정이와어떻게가르칠것인가
통합교과에 대한 글입니다.
레포트/사범교육
통합교과에 대한 정리(整理)
,사범교육,레포트
다. 그러므로 우리나라에서 현재 통합교과의 의미는 1, 2학년 때에 분과교과를 배우기 위한 통합교과를 배우는 보완기간, 완충지대로서의 준비기간을 갖음으로서 그 이후의 추상적인 분과교과를 배움에 있어 어렵지 않도록 하는 것이다.통합교과정의와어떻게가르칠것인가 , 통합교과에 대한 정리사범교육레포트 ,



이렇게 분과교과에 대한 항거로서 나타난 ‘실제론적 근거’는 지나친 아동중심교육이며 지나치게 활동을 중시하였지만 교과통합의 아이디어를 처음 제시하였으며 이러한 ‘실제론적 근거’로서 교과통합 아이디어의 교육적 의의는 가르치는 방법에 대해 생각하는 계기가 되었다는데 있따 즉 초등학교 저학년의 교과를 가르치기 위한 보조수단으로서 활동을 하는 방법을 사용하는 것에 계기가 되었다는 것이다.
순서
통합교과에 대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