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재] 새로운 교재 개발에 관한 소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3 11:11
본문
Download : 새로운 교재 개발에 관한 소고.hwp
수학이나 수학교육의 관계자는 문과계의 사람과는 달리 그렇게 하는 논의에 능숙하지 못해서, 수학교육의 중요성에 대하여 행정당국이나 정치가를 충분히 설득할 수 없는 것이 학교에 있어서 수학의 정도를 낮추고 시간 수를 점점 적게 하도록 한 原因이라고 생각된다 . 수학교육의 인식론 수학이란 무엇인가? 사람에게 있어서 더욱이 일반 사람에게 있어서 수학은 왜 중요한 것인가? 하는 문제는 수학 및 수학교육의 인식론으로써 여러 가지 각도에서 논하게 되었다.
레포트/사범교육
Download : 새로운 교재 개발에 관한 소고.hwp( 11 )
1. 서 론, 2. 수학교육의 인식론, 3. 정육면체의 합동인 작은 정육면체로의 분할, 4. 사칙연산 개념의 연결, 5. 결 론 - 새 교수단원의 사상, FileSize : 44K , [교재] 새로운 교재 개발에 관한 소고사범교육레포트 , 교재개발 수학교육 사칙연산
1. 서 론
2. 수학교육의 인식론
3. 정육면체의 합동인 작은 정육면체로의 분할
4. 사칙연산 定義(정이) 의 연결
5. 결 론 - 새 교수단원의 사상
초등학교 수학은 확실히 누구에게도 일상생활에 없어서는 안될 지식이라는 것이 옛날부터 인정되어 왔지만, 그보다 정도가 높은 수학은 과학 기술에 종사하는 사람에게만 유용한 것같이 생각된다 그런데도 꽤 높은 정도의 수학까지 모든 학생에게 필수로 되어 있는 것은 어떤 이유에서 일까? 수학의 유용성이나 수학교육의 목적에 대한 논의는 옛날부터 어느 정도 열심히 논의되어 왔지만, 지금도 아직 충분하게 논의를 다했다고 말할 수 없다. ①에 대상으로하여: 우리들이 「안다」고 하는 활동은 그것과는 다른 사고 활동이나 지식에 의하여 지배되고 제어되고 있다고 생각된다 그러한 활동이나 지식을 「메타(상위, 초)인지」 또는 「메타지식」이라고 한다. ① 메타 인지와 메타 지식의 연구 ② 수학적 定義(정이) 의 본질론 ③ 수학적 定義(정이) 의 발생 機構(역사(歷史)발생론) 자세히 해설하면 꽤 많은 분량이 되므로 간단히 說明(설명) 하기로 한다. 예를 들면 방정식을 배웠을…(skip)
교재개발,수학교육,사칙연산,사범교육,레포트
[교재] 새로운 교재 개발에 관한 소고
설명






1. 서 론, 2. 수학교육의 인식론, 3. 정육면체의 합동인 작은 정육면체로의 분할, 4. 사칙연산 개념(槪念)의 연결, 5. 결 론 - 새 교수단원의 사상, filesize : 44K
순서
다.. 우선 그 중에서 몇 가지 중요한 성과를 들면 다음과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