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전의 명수가 되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3 19:51
본문
Download : 역전의 명수가 되자.hwp
대신, 한번 구축하면 더 이상 돈이 들지 않으면서 강력한 무기가 될 수 있는 새로운 고객 대응 시스템을 구축하였다.
레포트/경영경제
설명
,경영경제,레포트
순서
Download : 역전의 명수가 되자.hwp( 89 )
제너럴 모터스(GM)사는 얼마 전 한 토크 쇼에 출연한 방청객 수백 명 전원에게 자사에서 생산한 SUV 차량 한 대씩을 선물로 준 깜짝 이벤트를 열었다.






다. 이는 최근의 부진을 돌파할 전략(strategy)적 대안으로 내놓은 SUV 차량에 대한 홍보를 위한 것이었다.
● 전략(strategy) 측면 : 지렛대를 찾아라
실패의 나락에 빠진 기업에게 정면 승부는 쉽지 않은 일이다. 따라서, 적은 힘으로도 큰 efficacy를 발휘할 수 있는 지렛대를 찾아야 한다. 이러한 差別화되지 못한 전략(strategy)은 까다롭고 철저해진 소비자의 선호를 얻고 신뢰를 회복하는데 큰 도움이 되지 못한다.
사무용 가구 전문업체인 허먼 밀러(Herman Miller)는 디자이너 로버트 프롭스트가 개발한 칸막이형 공간구조로 오피스 文化(culture) 에 일대 혁명을 가져왔다.역전의명수가되자 , 역전의 명수가 되자경영경제레포트 ,
역전의 명수가 되자
역전의 명수가 되자에 대한 글입니다.
반면 도요타(Toyota) 자동차의 경우, 소비자 분석에 근거한 부가적 편의 기능이나 差別화된 A/S 등 진정 소비자들이 일상에서 필요로 하는 것들이 무엇인지를 명확히 파악하여 전달함으로써 marketing 측면에서 큰 efficacy를 본 사례(instance)로 이야기된다된다. 그러나, 경품의 양과 금액은 파격적이었지만, 이벤트의 본질적 아이디어는 과거의 많은 행사와 差別화되지 못한 것이었다. 이들 기업은 경쟁사에 비해 적은 자원으로 승부해야 한다.
이러한 차이는 최근 GM의 주가와 신용등급이 크게 하락한 데 반해 도요타 자동차는 포드를 제치고 세계 2위의 자동차 메이커로 자리매김 하는데 일조하였다.
이 회사가 구축한 SQA(Simple, Quick and Affordable)라고 불리는 누리망 을 활용한 직접 주문 배달 시스템은 디자인에서 배달까지 소요되는 기간을 대폭 감축함으로써 고객 …(To be continued )
역전의명수가되자
역전의 명수가 되자에 대한 글입니다. 그러나 스틸케이스(Steelcase) 등 경쟁업체의 등장으로 위기에 봉착한 이 회사는 가격 인하나 유통 업체에 대한 판촉 같은 많은 비용이 필요한 소모적 전술에 의지하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