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상파방송의 중간광고에 대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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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09 12: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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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상파방송의 중간광고에 대하여
1. 서론– 들어가는 말
2. 본론
(1) ‘중간광고’란
(2) 중간광고의 역사(歷史)화 향후 절차
(3) 중간광고에 대한 논란과 찬∙반 입장
(4) 반대입장 견해 나타난 기사 일부 발췌
3. conclusion – 나의 생각과 설문조사 결과
2. 본론
(1) 중간광고란
중간광고(中間廣告, commercial break)는 프로그램(program]) 의 중간에 광고가 삽입되는 것을 말하며, 광고제도의 한 종류이다. (찬성입장)방송위와 지상파방송측은 디지털 전환을 위한 재원이 필요하며, 중간광고를 시행하고 있는 세계적 추세에 발맞춰야 하고, 프로그램(program]) 의 질적 양적 향상을 위해 필요하며, 다채널 시대 지상파effect(영향) 력을 높이기 위한 필수불가결한 결정이었다고 말하고 있다 그러나 그에 반발하는 …(To be continued )
중간광고의 의미와 중간광고의 역사 및 논란이 되는 이유가 무엇인지, 찬∙반 의견은 어떻게 대립하고 있는지, 그리고 중간광고가 앞으로 미치게 될 영향 등에 대해서 작성했습니다.
(3) 중간광고에 대한 논란과 찬∙반 입장
방송위는 결국 지상파방송의 손을 들어주었다. 미국, 유럽, 일본 등 선진국에서 운용되고 있으며, 우리나라에서는 1974년 3월 폐지됐고, 일부 지상파프로그램(program]) (운동경기, 文化∙예술행사 등 중간에 휴식 또는 준비시간이 있는 프로그램(program]) )과 케이블TV와 위성방송에서만 허용했었다.[미디어]지상파방송의중간광고에대하여 , 지상파방송의 중간광고에 대하여경영경제레포트 ,






순서
중간광고의 의미와 중간광고의 역싸 및 논란이 되는 이유가 무엇인지, 찬∙반 의견은 어떻게 대립하고 있는지, 그리고 중간광고가 앞으로 미치게 될 effect 등에 대해서 작성했습니다.
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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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그 동안 방송사들과 광고계에서 계속 중간광고의 허용을 요구해왔으나 시청자 주권 보호 차원에서 허용되지 않았었다. 2000년 발효된 통합방송법에 공중파 TV 중간광고 허용할 방침이었으나 市民단체와 신문사 등의 반발과 각종 여론조사 결과도 부정적으로 나타나자 백지화 된 바 있다
향후 위의 계획대로 실천되는지는 좀 더 지켜보아야 할 것 같다. 그러다 2007년 초에 중간광고에 대한 안건이 다시금 흘러나왔으며, 결국 2007년 11월 2일 중간광고가 법적으로 허용되었다.
(2) 중간광고의 역사(歷史)와 향후 절차
한국에서는 60년대만 해도 중간광고가 허용됐으나 1973년 government 가 프로그램(program]) 전후로만 광고가 나가도록 규정을 바꾼 후, 지금까지 큰 틀은 바뀌지 않고 실행되어 왔다. 방송위원회(위원장 조창현)가 지난달 2일 표결(5 대 4)을 강행한 끝에 중간광고 허용 결정을 내렸으나 여론 수렴 절차를 밟지 않은 데다 허용의 명분도 없고 여론의 지지도 받지 못했기 때문일것이다 실제로 방송위는 허용 결정 이후 여론의 반발에 부닥쳐 시행령 등 후속 조치를 취하는 데 한 걸음도 못 나가고 있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