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니츨러의 Die Toten schweigen 연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1 02:49
본문
Download : 슈니츨러의 Die Toten schweigen 연구.hwp
현실 속에서 낭만을 즐기려하는 것이다. 이런 존재는 시간과 공간 속에서 바로 착각으로 나타날 수 있는 것이다.
Download : 슈니츨러의 Die Toten schweigen 연구.hwp( 72 )
슈니츨러의 Die Toten schweigen 연구슈니츨러의DieTotenschweigen연구 , 슈니츨러의 Die Toten schweigen 연구감상서평레포트 ,
슈니츨러의 Die Toten schweigen 연구






슈니츨러의 Die Toten schweigen 연구
순서
슈니츨러의DieTotenschweigen연구
I. 서 론
근대의 <노벨레Novelle>에서 현대의 <단편소설Kurzgeschichte>로 넘어오는 교량적인 역할을 한 작가가 <슈니츨러Arthur Schnitzler>이다. 이 믿을 수 없는 장막 뒤에 비사실적인 진정한 실재가 숨어있다아 존재의 문제를 체험하는 현대적인 의식 속에 시간과 공간의 관계 그리고 물질적으로 현존하고 있는 세계의 군상들과 관계를 맺고 내적으로 영혼과정이 혼류가 일어난다. 심지어 죽은 것으로 생각한 그가 살아있을 수도 있다는 …(생략(省略))
설명
,감상서평,레포트
레포트/감상서평
다.
엠마는 가정을 그대로 간직한 채 프란츠와의 불륜관계를 지속하려 한다. 이러한 내용들을 작품 속에 잘 드러내 보이는 것이 바로 이 작품『죽은 자는 말이 없다 Die Toten schweigen』이다.
삼각관계와 그 안에서 발생하는 <엠마Emma>라는 여주인공의 무의식적 충동을 다룬 작품 『죽은 자는 말이 없다 』는 그녀가 사랑한 <프란츠Franz>의 관점에서부터 처음 한다. 이런 그녀 자신의 세계에 혼돈을 가져온 것은 바로 프란츠의 죽음이었다. 인간이란 이제 그 성격이 아주 분명치 못하고 규정지을 수 없는 애매모호한 것이 되고 말았다. 세계는 그 자체가 더욱더 복잡해지고 그 안에 살고있는 인간은 징후 적으로 나타난다. 그 뒤로 절대적 고립과 위험스런 상황이 따라온다. 현대문학은 우리가 살고있는 외적현상에서 진실을 캐내는 일이 어렵게 되었다. 작가이면서 동시에 의사라는 점에서 그의 근본적인 양면성을 쉽게 이해할 수 있다아 슈니츨러는 작품 속의 인물을 외형적으로 파악하려 들지 않는다. 이리하여 인간이 살고있는 현실은 인간을 속이는 믿을 수 없는 장막이 되고 만다. 그는 정신과 의사이었기 때문에, 심리학에 많은 관심을 가졌다. 고독 속에 그녀는 방향감각을 상실하고 두려운 생각들이 그녀를 괴롭힌다. 마차사고로 그가 죽었기 때문이다 모든 것의 통제가능성에 대한 그녀의 확신이 위기에 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