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총정리(整理) Part9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2 02:40
본문
Download : 교육학 총정리 Part9.hwp
감사합니다. , 교육학 총정리 Part9사범교육레포트 , 기대가치이론 효용가치 달성가치 비용 대비 효율 학습성공경험 블록타임제 지도성이론 상황학습이론 절대평가와 상대평가 목표기반시나리오






Download : 교육학 총정리 Part9.hwp( 79 )
교육학 총정리(整理) Part9
순서
레포트/사범교육
이 는 교육학 정리(整理) 입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되길 바랍니다. 기대를 증대시키는 요인으로는 目標(목표)요인, Task 난이도 요인, 학습성공경험, 학습자의 긍정적 마인드 등의 요인이 있다아 이를테면, 目標(목표)가 구체적이고 단기적일수록 Task 성공에 대한 기대치가 높아지며, Task 의 난이도가 학습자가 충분히 해결할 수 있는 …(skip)
이 자료는 교육학 정리자료입니다. 이 는 교육행정직 혹은 임용고시 준비자들에게 유용한 가 될 것입니다.
1. 기대가치theory(이론)
2. 평가의 신뢰도를 높이기 위한 방법
3. 절대평가와 상대평가의 장단점
4. 자유학기제
5. 상보적 교수법
6. 아들러의 개인심리학
7. 상황학습theory(이론)
8. 허어쉬와 블랜차드의 지도성theory(이론)
9. 블록타임제
10. 생활지도의 槪念과 원리
11. 잠재적 교육과정
12. 인지적 도제theory(이론)
13. 目標(목표)기반시나리오
14. 스킬백의 학교중심교육과정
15. 맥그리거의 XY인간관
16. 보울스와 긴티스의 경제적 재생산theory(이론)
17. 부르디외의 文化(문화)적 재생산theory(이론)
18. 합리적 행동적 정서치료
19. 타일러의 교육과정개발모형
20. 콜맨의 교육자본
1. 기대가치theory(이론)
기대가치theory(이론)은 학습자의 동기는 학습Task 를 성취하는데 있어 가지는 기대와 Task 의 가치에 의해 높아짐을 說明(설명) 하는 theory(이론)이다. 이 자료는 교육행정직 혹은 임용고시 준비자들에게 유용한 자료가 될 것입니다. 좋은 자료되길 바랍니다.
기대가치이론,효용가치,달성가치,비용,대비,효율,학습성공경험,블록타임제,지도성이론,상황학습이론,절대평가와,상대평가,목표기반시나리오,사범교육,레포트
설명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