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keting 원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8 15:15
본문
Download : 마케팅 원론.hwp
특히 경제기획원이 발간하는 [한국경제사회통계]는 마케팅 관리자에게 매우 유익한 가 된다된다.
설명
순서
마케팅조사의 개념과 자료수집방법 및 분석방법 등에 대해서 조사하였습니다.
⑴ 마케팅 조사의 기본槪念
시장지향적 경영철학을 실천에 옮기기 위한 첫걸음은 시장 상황 판단을 위한 마케팅조사이다. observe법은 experiment(실험)을 실시…(省略)
marketing 원론
Download : 마케팅 원론.hwp( 20 )


다.마케팅원론 , 마케팅 원론경영경제레포트 ,
marketing 원론
,경영경제,레포트
레포트/경영경제
marketing 조사의 개념과 자료수집방법 및 analysis방법 등에 대하여 조사하였습니다.
기업내부 : 기업은 자체적으로 매우 유용한 를 가지고 있다 매출, 원가, 고객, 상품 등에 관한 등이 그것이다.
마케팅 조사의 기본기능은 의사결정을 위해서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다.
2차 는 당면 조사와는 다른 목적으로 수집되어 이미 공개된 를 말한다.
마케팅 조사는 ‘의사결정을 위해서 객관적, 체계적으로 정보를 수립하고 전달하는 활동’이라고 정의(定義) 내릴 수 있다
⑵ 원의 종류
는 크게 1차 와 2차 로 분류 할수 있다
1차 는 당면한 조사의 필요성(必要性)에 맞추어 수집된 를 말한다.
政府(정부)간행물: 政府(정부)는 온갖 분야에서 방대한 를 수집하고 分析(분석)하며 이중 상당부분은 마케팅에 유용한 가 된다된다. 그 외에도 政府(정부) 출연 연구소도 많은 를 출판하고 있다
⑶ 수집 방법
observe
observe법은 1차 를 수집하기 위해 관련된 사람들을 observe하는 방법을 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