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工學 공통) 교육工學에 대한 교육工學자들의 정의를 참고하여 자기 자신 나름대로의 교육工學에 대한 정의를 내리고, 교육工學…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3 17:54
본문
Download : (교육공학 공통) 교육공학에 대한 교.hwp
따라서 본론에서는 교육Engineering에 대한 교육Engineering자들의 定義(정이)를 참고하여 자기 자신 나름대로의 교육Engineering에 대한 定義(정이)를 내리고, 교육Engineering의 다섯 가지 주요 영역에 관련되어 說明(설명) 한 다음, 각각의 영역(다섯 가지 영역 각각)이 유아교육 현장에서 어떻게 적용될 수 있을 것인지에 대해 구체적인 예를 들어 자신의 의견을 제시해 보겠다. 한국에서는 1963년 이화여자대학교에 시청각 교육학과가 설치된 것이 우리나라 교육 Engineering의 公式(공식)적인 출발이라고 간주된다. 이 학문이 公式(공식)적으로 대두된 것은 미국에서는 1960년대 전반부터, 일본에서는 1960년경부터라 볼 수 있다. reference
(교육工學 공통) 교육工學에 대한 교육工學자들의 정의를 참고하여 자기 자신 나름대로의 교육工學에 대한 정의를 내리고, 교육工學의 다섯 가지 주요 영역에 대하여 설명(說明)한 다음, 각각의
2) 개발 영역
2) 개발 영역
1) 교사 및 교육 지원
3) 교수 매체
4) 관리 영역
1) 설계 영역
Download : (교육공학 공통) 교육공학에 대한 교.hwp( 68 )
2) 학습자
(교육工學 공통) 교육工學에 대한 교육工學자들의 정의를 참고하여 자기 자신 나름대로의 교육工學에 대한 정의를 내리고, 교육工學의 다섯 가지 주요 영역에 대하여 설명(說明)한 다음, 각각의 영역(다섯 가지 영역 각각)이 유아교육 현장에서 어떻게 적용될 수 있을 것인지에 대해 구체적인 예를 들어 자신의 opinion을 제시하시오
1) 설계 영역
(교육공학 공통) 교육공학에 대한 교육공학자들의 정의를 참고하여 자기 자신 나름대로의 교육공학에 대한 정의를 내리고, 교육공학의 다섯 가지 주요 영역에 대해서 설명한 다음, 각각의 영역(다섯 가지 영역 각각)이 유아교육 현장에서 어떻게 적용될 수 있을 것인지에 대해 구체적인 예를 들어 자신의 의견을 제시하시오
5) 평가 영역
교육공학,유아교육,교육공학 정의,교육공학 영역,현장 적용
%20%EA%B5%90%EC%9C%A1%EA%B3%B5%ED%95%99%EC%97%90%20%EB%8C%80%ED%95%9C%20%EA%B5%90-4784_01.jpg)
%20%EA%B5%90%EC%9C%A1%EA%B3%B5%ED%95%99%EC%97%90%20%EB%8C%80%ED%95%9C%20%EA%B5%90-4784_02_.jpg)
%20%EA%B5%90%EC%9C%A1%EA%B3%B5%ED%95%99%EC%97%90%20%EB%8C%80%ED%95%9C%20%EA%B5%90-4784_03_.jpg)
%20%EA%B5%90%EC%9C%A1%EA%B3%B5%ED%95%99%EC%97%90%20%EB%8C%80%ED%95%9C%20%EA%B5%90-4784_04_.jpg)
%20%EA%B5%90%EC%9C%A1%EA%B3%B5%ED%95%99%EC%97%90%20%EB%8C%80%ED%95%9C%20%EA%B5%90-4784_05_.jpg)
3. 교육Engineering의 다섯 가지 주요 영역
2. 내가 생각하는 교육Engineering에 대한 定義(정이)
3) 활용 영역
5. 나의 의견
Ⅱ. 본론
3) 활용 영역
Ⅰ. 서론
5) 평가 영역
설명
4) 관리 영역
순서
Ⅲ. conclusion(결론)
교육 Engineering(Educational Technology)이란 1960년대에 들어와서 대두된 교육학의 한 분야이고, 20세기 후반에 와서 급속히 진보하는 과학에 힘입은 기계, 전자 산업의 발달이 교육에 영향을 미쳐 필연적으로 생긴 것이다. 계속적인 관심과 발달로 20세기 후반에 와서 급속히 진보하는 과학, 즉 기계·전자산업발달 등이 교육에 영향을 미쳐 필연적으로 생기게 되었다.
Ⅰ. 서론
4. 교육Engineering의 다섯 가지 주요 영역을 유아교육 현장에 적용과 예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1. 교육Engineering에 대한 교육Engineering자들의 定義(정이)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