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과정] 사회 교과서디지털아날로그分析(분석) 文化(culture) 재와 박물관 report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8 12:47
본문
Download : 사회 교과서디지털아날로그분석.hwp
이러한 측면에서 현장학습의 중요성이 점점 강조되고 있다.
다. 이러한 움직임에 발맞추어 초등학교에서는 우리 전통 문화에 대한 이해와 관심 그리고 그것을 아끼고 사랑하는 마음을 기르는 것을 goal(목표) 로 하고 있다.
사회 교과서디지털아날로그分析(분석) 文化(culture) 재와 박물관 report [이용대상]
Ⅱ 교과서 분석
7차 교육과정에서는 재량활동의 시간의 신설, 확대로 학생이 직접 느끼고 watch하는 등 의 직접체험 활동을 강조하고 있다. 세계화, 글로벌화가 강조되고 있는 요즈음, 오히려 우리의 것, 전통의 것을 배우고 노력하려는 움직임이 점차 일어나고 있다. 이러한 사실은 사회과에서 역시 적용될 수 있다. 단순한 역사(歷史)적 사실을 나열하고 암기하는 것이 아니라 우리 민족의 숨결이 살아있는 역사(歷史)적 유물이나 문화재를 접하면서 우리 문화에 대한 긍지를 느끼고, 그것을 아끼고 사랑하는 마음을 가질 수 있다.
레포트 > 기타
순서
설명
문화재와 박물관 사회 교과서디지털아날로그분석
또한 요즈음은 우리 것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현장학습은 학생들이 지식을 책 속에서만 접하는 것이 아니라 학교에서 배운 것을 학교 밖으로 나가 다양한 경험과 체험을 하면서 직접 체험할 수 있다는 매력이 있다. 이 단원에서는 우리나라의 여러 문화재와 박물관을 소개하며 학생들이 우리 고장의 귀중한 문화재에 관심을 가지고 그것을 보호하는 마음을 가지고 우리의 소중한 문화유산을 계승, 발전하려는 마음을 기를 수 있게 한다. 현장학습을 하기 전 문화재에 대한 선행학습을 함으로써 학생들이 문화재나 역사(歷史)적 유물에 대한 관심을 가질 수 있고, 배경지식(schema)을 제공하여 좀 더 체계적인 현장학습이 되게 한다.
Ⅰ 선정단원: 4학년 2학기 사회과 1. 문화재와 박물관





[교육과정] 사회 교과서디지털아날로그分析(분석) 文化(culture) 재와 박물관 report
1. 단원 선정 이유
Download : 사회 교과서디지털아날로그분석.hwp( 93 )
사회 교과서디지털아날로그분석 문화재와 박물관 레포트 [이용대상]
4학년 2학기 문화재와 박물관의 단원은 현장 학습과 연관되어 지도할 수 있는 단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