事例관리의 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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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22 23: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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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적으로 instance(사례)관리의 기본적 과정은 초기과정, 사정과정, 계획과정, 중제과정, 종결과정이라고 할 수 있다 이러한 활동과정은 클라이언트와 첫 번째 만나는 순간에서부터 스타트되고 동시적으로 이루어지는 것으로 instance(사례)관리 실천과정을 기관에의 접근, 접수면담 및 사정, 목표(goal)설정 및 계획, 개입, 점검 및 재사정, 평가를 중심으로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I. 기관에의 접근
기관에의 접근(access to agency)은 클라이언트 스스로의 자율적 접근과 타 기관이나 가족, 교회, 경찰, 학교 등 지歷史(역사)회조직으로부터의 의뢰과정을 통해 기관과 접촉하게 된다 클라이언트가 기관에 의뢰되었을 때는 클라이언트의 욕구와 문제에 대해 지체 없이 기관을 잘 활용할 수 있도록 클라이언트를 도와야 한다. instance(사례)관리를 비롯한 사회복지실천방법들은 일련의 과정들을 가지고 있다 instance(사례)관리의 과정은 서비스체계의 목표(goal)에 의해서 진행되는 것이 아니라 클라이언트의 목표(goal)에 따라 클라이언트가 필요로 하고 원하는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원조해 주는 방향으로 이루어져야 하며, instance(사례)관리과정을 통해 클라이언트에게 지속적 서비스의 제공과 관련된 목표(goal)달성뿐 아니라 서비스의 접근성과 서비스 제공의 책임성, 효율성과 같은 instance(사례)관리의 기능수행과 관련한 목표(goal)도 이루어지는 것이다.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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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stance(사례)관리의 과정
목차
instance(사례)관리의 과정
I. 기관에의 접근
II. 접수면담 및 사정
1. 접수면담
2. 사정
III. 목표(goal)설정 및 계획
1. 목표(goal)설정
2. 계획
IV. 개입
V. 점검 및 재사정
1. 점검
2. 재사정
IV. 평가
Reference List
instance(사례)관리의 과정
instance(사례)관리는 서비스 대상자의 욕구와 서비스 기관의 목적, instance(사례)관리자의 역할과 주요 기술에 따라 다양하게 적용되어 왔다. instance(사례)관리를 비롯한 사회복지실천방법들은 일련의 과정들을 가지고 있다 instance(사례)관리의 과정은 서비스체계의 목표(goal)에 의해서 진행되는 것이 아니라 클라이언트의 목표(goal)에 따라 클라이언트가 필요로 하고 원하는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원조해 주는 방향으로 이루어져야 하며, instance(사례)관리과정을 통해 클라이언트에게 지속적 서비스의 제공과 관련된 목표(goal)달성뿐 아니라 서비스의 접근성과 서비스 제공의 책임성, 효율성과 같은 instance(사례)관리의 기능수행과 관련한 목표(goal)도 이루어지...
instance(사례)관리의 과정
목차
instance(사례)관리의 과정
I. 기관에의 접근
II. 접수면담 및 사정
1. 접수면담
2. 사정
III. 목표(goal)설정 및 계획
1. 목표(goal)설정
2. 계획
IV. 개입
V. 점검 및 재사정
1. 점검
2. 재사정
IV. 평가
Reference List
instance(사례)관리의 과정
instance(사례)관리는 서비스 대상자의 욕구와 서비스 기관의 목적, instance(사례)관리자의 역할과 주요 기술에 따라 다양하게 적용되어 왔다. 또한 instance(사례)관리자가 기관 밖으로 클라이언트를 찾아 나서는 아웃리치(outreach)방식으로 기관의 클라이언트를 접촉하려는 노력이 지歷史(역사)회에까지 확장되어 노숙자나 노인, 위기상황에 있는 클라이…(투비컨티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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