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화 지도의 실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2 17:25
본문
Download : 아동화 지도의 실제.hwp
예컨대 해도 사람과 같은 식의 얼굴로 나타내며, 꽃도 인물의 모습이다. 이점에 대해 켈로그는 이때의 그림을 자세히 알 수 없는 그림이라고 전제하고 인물인지 동물인지 구별이 안 되는 그림이라고 언급하고 있따
둘째, 투시적 사고의 표현을 한다.순서
1. 아동화의 특징
가. 아동미술의 특징
나. 아동화와 원시화의 유사성
다.
어린이가 그린 그림은 아는 대로 그렸건, 보이는 대로 그렸건, 느끼는 대로 그렸건 그것은 어린이 자신의 주관적 사고에 의해 나타낸 것이다.
인간이 동물 중에서도 특이한 것은 바로 감정을 갖고 있으며 그 속에 과장이 존재하기 때문이다 과장은 인간의 감정을 더욱 깊게, 엷게, 무겁게 만드는 묘한 기술이기도 하며 이는 문학·예술 속에도 나타난다.
넷째, 과장적 사고의 표현을 한다. 스케치의 기본기법
라. 수채화의 표현기법
마. 수채화 용구 사용법
바. 바람직한 수채화 지도방법
첫째, 물활론적 사고의 표현을 한다. 예컨데 어떤 사물의 형태를 그릴 때 투시적 사고에 의한 투명한 그림을 그리는 것은 보는 바를 기리지 않고 알고 있는 바를 그리는 것이라고 언급하고 있따
셋째, 주관적 사고의 표현을 한다. 아동화 표현의 특징
라. 맺는 말
2. 크레파스화 지도의 실제
가. 크레용과 크레파스 사용법
나. 크레파스화의 다양한 기법
3. 수채화 지도의 실제
가. 수채화 역싸와 수채회구
나. 수채화의 특징
다.
유아나 어린이들은 그리고자 하는 대상이 외형보다는 자기 경험에 의한 것이므로 비…(생략(省略))
,인문사회,레포트
아동미술과 아동화 표현의 특징을 살펴보고, 아동의 크레파스와 수채화 지도방법에 관련되어 용구 사용법과 표현기법 등에 관련되어 정리(arrangement)한 자료(資料)입니다. 여러분들에게 많은 참고가 있으리라 생각하며, 즐거운 학교생활 보내세요. !~ , 아동화 지도의 실제인문사회레포트 ,
다.
유아기 어린이들 그림 속에는 과장적 사고에 의한 표현이 즐겨 나타난다. 여러분들에게 많은 참고가 있으리라 생각하며, 즐거운 학교생활 보내세요. !~
설명
레포트/인문사회
아동화 지도의 실제






Download : 아동화 지도의 실제.hwp( 41 )
아동미술과 아동화 표현의 특징을 살펴보고, 아동의 크레파스와 수채화 지도방법에 대해서 용구 사용법과 표현기법 등에 대해서 정리한 자료입니다.
유아나 초등학교 저학년 어린이들은 종종 내부가 드려다 보이는 그림을 그리는 경우가 있는데 이를 엑스레이 화법이라고도 한다. 이러한 현상에 대하여 아른하임은 지각하는 대로 그린다고 말하고 있으며 구디너프는 아른하임과의 견해가 다르다. 따라서 그들은 어떤 소재건 사람과 같은 말, 생각, 행동을 한다고 믿는다. 예컨테 테니스 하는 장면을 그릴 때 테니스를 하는 사람의 모습을 크게 과장해서 그리고 그 주위의 사람들을 작게 나타내는 경향이 있따
다섯째, 방위의 동존화가 나타난다.
5-7세의 유아 및 어린이들은 모든 만물이 사람과 같은 생명을 갖고 있는 것으로 착각하고 있따 소위 애니미즘(Animism)현상이 나타나는 것이다. 예컨데 인물화를 그릴 때 화면에 자기의 모습을 크게 나타내는 경향이 있는데 이것이 곧 주관적인 표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