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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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20 08: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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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산하는 제품이나 조직의 特性에 맞춰 잘 활용하면 효용을 극대화할 수 있따 따라서 기존의 품질관리운동과 연계해 도입하는데 별다른 어려움이 없다. 6시그마는 유연한 경영혁신 기법이다.
레포트/경영경제
소니에 대한 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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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sony사의 경영지침
총 책임자는 시그마운동의 기본 방침을 확정하고 상급 방침과 적합성 여부 등을 검토하게 된다 또 매일같이 목표(goal) 달성의 진척도를 확인하고 최적의 조직을 구축한다. 그러나 정작 소니사는 6시그마운동은 이제 스타트일 뿐이라고 말한다. 이 운동의 취지는 각종 프로세스를 개혁해 제품이나 서비스의 질을 최대로 높이자는데 있었…(dr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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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니사도 고객에게 완벽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PPM(Positive Process Management) 운동을 전개해 왔다.
6시그마 도입으로 소니는 한계에 다다른 품질혁신운동을 다시 활성화할 수 있었다.소니 , 소니경영경제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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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디지털 관련 신제품을 잇따라 선보이면서 매출도 크게 증가했다.
딱히 한 가지 방법만 고집하는 획일적인 혁신운동이 아니다.
특히 디자인 프로세스를 개혁해 소비자의 구매를 유도할 수 있는 제품을 개발하게 됐다고 한다. 추진책임자는 6시그마 학습 環境(환경)을 조성하고 사원의 교육 훈련에 대한 구체적인 program을 마련한다.
6시그마운동이 철학을 바꾸는 작업인 만큼 전 조직에 확산되기까지는 시일이 걸릴 것이란 얘기다. 디자이너는 개발의 타깃을 설정한 후 엔지니어와 소비자 사이에서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쏟아놓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