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평가의 유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1 16:00
본문
Download : 교육평가의 유형.hwp
순서
교육평가의 유형에 대한 자료입니다. : 평가도구의 객관성 제작기술 강도 엄밀한 성적 표시 방법
② 상대기준평가는 경쟁을 통하여 학생들의 외현적 동기유발을 꾀하는데 유리하다. 교육평가의유형 , 교육평가의 유형인문사회레포트 ,
,인문사회,레포트






1. 상대기준평가와 절대기준평가
1) 상대기준평가
· 定義(정의) : 평가결과에 대한 해석의 기준을 집단 내의 상대적 위치에서 구하는 평가방법
平均(평균): 상대적 위치를 결정짓는 기준, 어떤 집단의 측정(測定) 치를 대표하는 성격가짐
해당집단에서 얻은 平均(평균)성적으로 평가결과 해석
(平均(평균)치에 비하여 얼마나 높은가 낮은가로 성취수준 해석)
· 상대기준 평가 : 자료(資料)의 수집과 해석의 규준을 집단에 두는 방법
학급 학년 전국 등의 집단에 있어서 다른 학생의 성적과 비교하여
상대적으로 어떤 성적의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가의 관념으로 평가하는 체제
· 평가의 기준점 : 집단의 平均(평균)치
· 전제: 검사점수의 분포가 정상분포곡성이 되는 것
· advantage
① 상대기준 평가는 엄밀한 개인차의 변별이 가능하다.
교육평가의 유형
교육평가의 유형에 대한 資料입니다.
· 결점
① 상대기준평가는 인간의 발전성에 대한 신념이나 교육의 힘에 대한 신념을 흐리게 할
우려가 있다
: 교수활동의 결과가 학업성취의 면에서 정상분포를 나타내어 교육적 신념으로서 부적당
② 상대기준평…(skip)
Download : 교육평가의 유형.hwp( 87 )
레포트/인문사회
교육평가의유형
설명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