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교육 개혁에 관한 고찰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8 13:54
본문
Download : 학교교육 개혁에 관한 고찰.hwp
둘째, 학교교육 개혁의 논의를 교육계 인사들의 독점물로 생각해서는 안 된다 글로벌 시대에 교육계 인사들의 전문성은 오히려 지나치게 미시적일 수 있기 때…(생략(省略))
학교현장의 자율과 책무를 제고하는 교육개혁의 방향에 대해서 설명했습니다. 첫째, 현재 공교육에 대한 학부모들의 다양한 요구를 있는 그대로 인정하는 것이 필요하다.
예를 들면, 고교평준화 해체가 좋은가, 유지가 좋은가라는 논쟁에서 둘 중에 어느 하나를 선택하는 토론은 소모적일 뿐이다. 이를 통해 학부모의 개인적인 교육열이 사회적이고 공동체적인 방향으로 승화되는 결과 를 가져올 수 있을 것이다. 오히려 평준화를 원하는 교육 수요자들에겐 평준화를 선택할 수 있는 길을 열어주고, 평준화를 원치 않는 사람들에겐 그들이 선택할 수 있는 또 다른 길을 열어주면 된다 평준화와 비 평준화가 가능한 한 공존하도록 해 주면 된다 다양한 유형의 학교를 원하는 사람들에게 계속 한 가지 학교만 제공하여 획일성에 머무르도록 하는 정책은 이미 실패할 수밖에 없는 정책이다. 학부모들의 다양한 요구를 옳으니 그르니 할 필요가 없다는 말이다. 학부모들의 요구를 ‘학부모 이기주의’로 몰아세우지 말고, 가능한 한 학부모들의 요구가 다양하게 수렴되는 장치가 마련되었으면 좋겠다.학교교육개혁에관한고찰 , 학교교육 개혁에 관한 고찰인문사회레포트 ,
순서
학교교육개혁에관한고찰
학교교육 개혁에 관한 고찰
학교현장의 자율과 책무를 제고하는 교육개혁의 방향에 상대하여 설명했습니다.
아울러 학교교육 개혁의 논의 과정에서 학부모들의 교육열을 비난하고 문제삼기보다는 학부모들의 교육열이 긍정적이고 건전한 방향으로 발산될 수 있는 장치가 필요하다.설명
레포트/인문사회
학부모 입장에서 현 시점에서 학교교육 개혁을 논함에 있어서 다음과 같은 몇 가지 사항이 고려되어야 한다고 생각하고 또 고려되기를 희망한다. 학부모들이 우리 아이들을 위해 학교발전에 동참하고 자원봉사 하는 역할을 감당하게 될 것이다. 학부모들의 이기주의도 따지고 보면 잘못된 정책과 제도의 결과일 수 있다는 것을 인정해야 한다. 특히 특정 집단의 이념이나 성향을 전체 학부모들의 생각인 냥 국민들에게 주입시킬 필요가 없다.
,인문사회,레포트






Download : 학교교육 개혁에 관한 고찰.hwp( 25 )
다. 주입시킨다고 해서 주입 받을 국민은 별로 없다고 보기 때문이다 학부모들의 다양한 요구를 억제하기보다는 수용하는 방식으로 학교교육 개혁이 이루어지기를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