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의 교육제도와 개혁동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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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20 10: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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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교사는 학생들의 학습방법과 교육내용을 학생 개개인에게 적합하도록 조정하여 결정하는 시기이다.
2) 유치원은 의무화되어 있지 않으나 놀이 중심의 사회성 함양을 목표(goal)로 한다.독일의교육제도와개혁동향(보고서) , 독일의 교육제도와 개혁동향예체능레포트 ,
독일의교육제도와개혁동향(보고서)
순서
Ⅰ. 독일의 교육제도
Ⅱ. 학교제도
Ⅲ. 독일 통합과 교육개혁
Ⅳ. 유럽연합의 교육개혁 동향
Ⅱ. 학교제도
1. 제도
1) 정규학교 의무교육은 9년이다.
2) 교육은 각 주의 자치권 안에 있다
3) 주가 최고 법정 시간을 채택 1학년-20시간, 2학년-22시간, 3학년-24시간, 4학년-25시간을 하고 있다
4) 1·2학년은 주 5일 수업, 3·4학년은 주에 따라 다르나 6일제 수업이다
5) 기초학교에서는 시험이란 의미가 아닌 klassenarbeiten(클라센아르바이텐) 학급일’이라고 번역되는 평가 방법이다.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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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예체능
독일의 교육제도와 개혁동향
독일의 교육제도와 개혁동향에 관한 글이며,유렵연합의 교육제도 등에 관한 글입니다.
4) 유치원 교사는 전문학교 또는 전문대학에서 양성한고 아비투어 소지자의 경우 가 대부분 지원하며 17세 이상, 1년 이상의 실습이 있어야 입학 가능하다.
4. 중등 Ⅰ단계
1) 보통학교 (Hauptschule)
- 기초학교 졸업생의 약 5% 정도가 진학하며 5학년부터 10학년까지 포함하고 있으며 5∼6학년은 observation 단계이다.
다.
- 독일어, 사회theory(이론)(歷史(역사), 지리, 정치), 수학, 자연과학(생물, 화학, 물리), 영어,…(sk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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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일의 교육제도와 개혁동향에 관한 글이며,유렵연합의 교육제도 등에 관한 글입니다.(베를린과 노오드라인베스트 팔렌주는 10년)
2) 정시제 직업 의무교육은 2원제로서 3년으로 모두 12년이다.
2. 취학 전 단계
1) 취학 전 단계로서 프뢰벨에 의하여 발상된 유치원은 독일교육의 전통이다.
3) 병설기관으로 탁아소도 운영하고 있으며 기본시설 기준이 엄격하다.
6) 1·2학년은 학년말에 통지서를 받게 되며 사회적 행동, 노작행동, 학습범위에 관한 안내 등을 기술하며, 3학년부터 매학기 말에 성적표를 받는다.
7) 4학년2학기가 되면 개성과 능력에 다라 김나지움, 중간학교, 보통학교에 가는 것이 자연스럽게 결정되며 원치 않는 사람은 거주지에 있는 종합학교에 간다.
3. 기초학교
1) 기초학교의 1주 수업시간은 과외지도 시간을 포함하여 18-20시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