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 산업에서의 인터넷 전자상거래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5 10:50
본문
Download : 관광 산업에서의 인터넷 전자상거래.hwp
정보화가 촉진되면서 관광산업에도 많은 變化가 이뤄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航空사를 중심으로 제공되던 컴퓨터 예약정보시스템(CRS:computerrized reservation system)은 인터넷(Internet)을 기반으로 한 관광 웹사이트의 출현으로 개방체제로 …(생략(省略))
레포트/경영경제
Download : 관광 산업에서의 인터넷 전자상거래.hwp( 35 )
설명
관광 산업에서의 인터넷 전자상거래
관광 산업에서의 인터넷 전자상거래





,경영경제,레포트
관광 산업에서의 인터넷 전자상거래 관광산업에서의인터넷 , 관광 산업에서의 인터넷 전자상거래경영경제레포트 ,
관광산업에서의인터넷
순서
다. Ⅰ. 관광산업 EC의 정이 및 concept(개념)
Ⅱ. 관광산업 EC의 특징
Ⅲ. 관광산업의 EC의 현재상황
1. 航空사-여행사 B2B
2. 여행사/航空사-고객 B2C
3. 대표적 온라인(online) 여행사의 事例(사례)
Ⅳ. 관광산업 EC의 problem(문제점) 및 改善방향
Ⅴ. 관광산업 EC의 활성화 strategy
정보화 시대의 총아로 대변되는 인터넷(Internet), 즉 사이버 공간의 출현은 여타 산업분야에서와 마찬가지로 관광사업에 있어서도 큰 變化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즉 여행업, 숙박업, 국제회의기획업, 카지노, 유원시설 및 편의시설 등 기존의 외형적·물리적 시장 중심의 일원화에서 사이버 여행업, 사이버숙박업 등 새로운 가상시장이 추가되는 이원화로의 變化가 진행되고 있으며, 관광사업의 제 분야가 쇼핑, 공연, 서점, 航空, 교통 등 여타의 서비스 분야와의 통합이 사이버 공간을 통하여 이루어지고 있는 상황임. 또한 국경을 초월한 서비스의 제공이 사이버 공간을 통하여 광범위하게 이루어지고 있으며 이는 국내의 관광사업 간 경쟁에서 국내·외를 포함한 새로운 경쟁체제로의 도입을 예고하고 있다
관광 산업에서의 EC는 기존의 일반적 거래와는 다르게 무형의 상품거래라는 점에서 확연한 특징을 드러낸다.
최근 미래학자들은 정보화산업, 環境(환경)산업과 더불어 관광산업이 the twenty-first century에 각광받을 것으로 展望(전망) 하는데 주저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