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marketing ,브랜드,브랜드marketing ,기업,서비스marketing ,글로벌,경영,시장,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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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08 08: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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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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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Meeple
: Meet People
HELLO
Contents
Ⅰ. About Meeple
Ⅱ. 본원적 시장전략(戰略)
Ⅲ. environment分析(분석)
Ⅳ. STP Strategy
Ⅴ. Growth Strategy
Ⅵ. Product Strategy
Ⅶ. Pricing Strategy
About Meeple
MEEPLE
≒ Meet+People
Economy Analysis
거시environment分析(분석)
미시environment分析(분석)
마케팅 역량
재정 상황(자금조달력低)
기능 : Book cafe & Community
주요 수익: 스터디 모임
간판&지리: 유동인구多, 지하입지
인지도 & 명성: LOW
조직 부문/규모: 전 민토직원 다수, 약 150평 정도 규모, 대형룸은X
남자는 25~30세, 여자는 20~24세가 주요 고객
취업을 준비하는 대학생들의 Study 모임이 주
저녁 시간대 수요가 가장 많음
최대 경쟁기업 :Toz
...
Meeple
: Meet People
HELLO
Contents
Ⅰ. About Meeple
Ⅱ. 본원적 시장전략(戰略)
Ⅲ. environment分析(분석)
Ⅳ. STP Strategy
Ⅴ. Growth Strategy
Ⅵ. Product Strategy
Ⅶ. Pricing Strategy
About Meeple
MEEPLE
≒ Meet+People
Economy Analysis
거시environment分析(분석)
미시environment分析(분석)
마케팅 역량
재정 상황(자금조달력低)
기능 : Book cafe & Community
주요 수익: 스터디 모임
간판&지리: 유동인구多, 지하입지
인지도 & 명성: LOW
조직 부문/규모: 전 민토직원 다수, 약 150평 정도 규모, 대형룸은X
남자는 25~30세, 여자는 20~24세가 주요 고객
취업을 준비하는 대학생들의 Study 모임이 주
저녁 시간대 수요가 가장 많음
최대 경쟁기업 :Toz
- 지리적 거리 가까움
- 선도기업(since 2000)
미플과는 다른 서비
스 제공방식(무료음료)
- 높은 room활용도(커뮤니티와의 관계 형성 노력)
- 시설 고급화(의자, 책상 등)로 差別화
본원적 시장전략(戰略)
선택 전략(戰略) : 집중화 전략(戰略)
집중화 전략(戰略)
여러 세분 시장 중 하나를 선택하여 고도로 특화된 마케팅 믹스를 통해 그 시장의 욕구를 만족시키는 것
판단: Meeple은 현재의 북 카페 공간을 정리(arrangement), 커뮤니티 공간을 사용하는 고객
들을 대상으로 Segment 하고 그중 한 시장에 집중하여 Targeting 하는
집중화 전략(戰略) 이 가장 적합한 것으로 판단됨.
전략(戰略) 선택의 배경
① Meeple은 경쟁업체인 Toz에 비해 후발주자
② 기업의 재정적 자원 제약
SegmentTargetingPositioning
Segment
인구통계학적 기준에 따른 분류
구분
있다…(skip)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