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순당,마케팅책략,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instance),swot,stp,4p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5 07:50
본문
Download : 국순당,마케팅전략,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pptx
그 후 다양한 marketing strategy을 통하여 현재 막걸리 시장 점유율 2위의
급성장을 보이며 서울탁주의 시장 점유율을 위협하고 있따
이에 우리는 국순당과 서울탁주 기업분석을 통해 ‘국순당’브랜드의 인지도
를 높이며 ‘서울탁주’와의 점유율 간격을 좁힐 수 있는 방안(方案)을 모색해
보고자 한다.
국순당은 2009년 4월 순수 국산 쌀을 원료로 사용한 막걸리를 출시하며
후발주자로 시장에 뛰어들었다.
_SLIDE_4_
[72년부터 09년까지 막걸리 출고량 하락 추세]
Market&product situation
_SLIDE_5_
Market&product situation
_SLIDE_6_
<탁주 출고량 추이>
<1인당 탁주 소비량>
08년 막걸리 출고량 176천㎘
09년 막걸리 출고량 261천 ㎘
47.8% 증가
Market&product situation
_SLIDE_7_
서울탁주 & 국순당 Positioning
Market&product situation
_SLIDE_8_
주 소비자가 30~60대 중장년인 ‘Old한 술’ 이미지
남녀노소 모두가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전통주 이미지
막걸리에 대한 사회적
인식의 變化
_SLIDE_9_
Competitor
…(생략(省略))
순서
국순당,마케팅책략,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instance),swot,stp,4p
국순당,마케팅책략,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instance),swot,stp,4p
국순당,마케팅전략,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p,경영경제,레포트
다.






설명
Download : 국순당,마케팅전략,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pptx( 85 )
레포트/경영경제
국순당,마케팅전략,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국순당,마케팅전략,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경영경제레포트 , 국순당 마케팅전략 마케팅 브랜드 브랜드마케팅 기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 경영 시장 사례 swot stp p
_SLIDE_1_
_SLIDE_2_
1. Market&Product Situation
2. 막걸리에 대한 사회적 인식의 變化
3. 서울탁주 introduction 및 분석
4. 국순당 introduction 및 분석
5. 국순당 Marketing Strategy&Action Plan
개요
_SLIDE_3_
주제선정배경
09년 이후 주류시장에서의 막걸리 성장의 중심에는‘국순당’과
‘서울탁주제조협회’(이하 서울탁주)가 있따
시advantage(장점) 유율 1위인 서울 탁주의 장수 막걸리는 50년이 넘는 history를 가지고
있는 대표적인 막걸리 브랜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