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bchain.co.kr 2002 월드컵 관광코스 및 관광상품 개발 연구 > thebchain7 | thebchain.co.kr report

2002 월드컵 관광코스 및 관광상품 개발 연구 > thebchain7

본문 바로가기

thebchain7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2002 월드컵 관광코스 및 관광상품 개발 연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8 20:06

본문




Download : 2002 월드컵 관광코스 및 관광상품 개발 연구.hwp





다.
2002 월드컵 관광코스 및 관광상품 개발 연구
보고서에 아무쪼록 도움이 있으리라 생각되며, 즐거운 학교생활 보내세요. *^^*
순서
첫째, 2002년 월드컵 축구대회를 대비하여 외래관광객의 선호도와 월드컵관광객의 특성을 반영하는 동시에 한국적 차별성과 고유성을 지닌 관광코스 및 관광상품의 개발방향을 제시하고, 둘째 월드컵 대비 관광코스 및 관광상품 개발에 요구되는 효과적인 정책지원 방안을 모색했습니다.보고서에 아무쪼록 도움이 있으리라 생각되며, 즐거운 학교생활 보내세요. *^^* , 2002 월드컵 관광코스 및 관광상품 개발 연구생활전문레포트 ,









설명

,생활전문,레포트



1. 연구배경 및 목적

2. 관광코스 및 관광상품 개발내역
1) 관광코스 개발의 문제점(問題點)
2) 쇼핑관광상품 개발의 문제점(問題點)
3) 축제상품 개발의 문제점(問題點)

3. instance(사례)조사
1) 국내instance(사례) 시사점
2) 해외instance(사례) 시사점

4. 외래방문객 관광성향分析(분석) 시사점

5. 월드컵 관광코스 및 관광상품 개발方案
1) 월드컵관광코스의 개발(예시)
2) 월드컵관광상품의 개발(예시)

6. 시장성 및 경제성 分析(분석)

7. 선결Task 및 정책지원方案
1) 선결Task 및 정책지원方案

8. conclusion

1) 국내instance(사례) 시사점

○ 대형이벤트가 성공적으로 개최되기 위해서는 유치시장을 대상으로 사전홍보가 활발히 추진되어야 하며, 축제분위기를 조성 하기 위한 다채로운 이벤트의 제공이 중요한 것으로 나타남.
○ 국제행사, 회의 등을 통한 대회홍보와 여행사의 참여를 촉진할 수 있는 인센티브 제공 등 적극적인 유치활동이 효율적인 것으로 나타남.
○ 대형 스포츠관람객들의 경우 쇼핑 등 관람객들의 소비행위가 대회개막 이전에 보다 집중적으로 나타나고 있어 이 시점에서 소비를 적극 유도할 수 있는 관광상품을 다양하게 제공하여야 하며, 또한 관람비용 부담과 숙박비 비중의 증가 등으로 장기 관광코스상품을 구매하기는 힘들기 때문에 단기 위주의 저렴한 코스상품이 필요한 것으로 나타남.
○ 국제적 이벤트의 경우 행사가 끝난 후에도 지속적인 관광파급효율를 얻기 위해서는 사후 이미지관리, 사후 시설활용 계획의 수립이 필요한 것으로 나타남.

2) 해외instance(사례) 시사점

○ 외래객들로 하여금 최대한 많은 개최지역을 방문하도록 유도하는 시스템 개발이 유용한 것으로 나타남. 즉 인위적인 코스를 개발하여 이를 중심으로 상품개발을 유도하는 것이 아니라 월드컵 관광객의 최대관심사인 경기의 일정에 맞춰 도시간의 이동을 촉진하고 개최도시의 고유행사 및 공연등에 홍보의 초점을 두어야 함.
○ 월드컵기간에는 한 달이라는 짧은 기간동안 수십만에 이르는 외래관람객이 집중되며, 경기를 따라 대규모 이동이 발생하므로 수송과 숙박에 대한 사전 대책이 마련되어야 함.
○ 월드컵관람객들은 대부분 젊은 층으로 이벤트를 중심으로 한 도시관광과 레저활동에 관심이 많으므로 여기에 초점을 맞춘 관광상품이 제공되어야하며, 경기관람 이후의 시간을 활용할 수 있는 관광상품이 개발되어야 함.
○ 프랑스 월드컵 이후 부터는 인터넷(Internet)을 통한 대회홍보와 관광상품의 판매가 급증하고 있으므로 이에 대한 본격적인 대비가 필요함.
○ 에펠탑이 1889년 세계박람회 이후 지금까지도 파리의 관광이미지에 크게 기여함과 동시에 상당한 관광…(省略)
레포트/생활전문



2002%20월드컵%20관광코스%20및%20관광상품%20개발%20연구_hwp_01.gif 2002%20월드컵%20관광코스%20및%20관광상품%20개발%20연구_hwp_02.gif 2002%20월드컵%20관광코스%20및%20관광상품%20개발%20연구_hwp_03.gif 2002%20월드컵%20관광코스%20및%20관광상품%20개발%20연구_hwp_04.gif

Download : 2002 월드컵 관광코스 및 관광상품 개발 연구.hwp( 85 )




첫째, 2002년 월드컵 축구대회를 대비하여 외래관광객의 선호도와 월드컵관광객의 property(특성)을 반영하는 동시에 한국적 차별성과 고유성을 지닌 관광코스 및 관광상품의 개발방향을 제시하고, 둘째 월드컵 대비 관광코스 및 관광상품 개발에 요구되는 효과(效果)적인 정책지원 대안을 모색했습니다.
Total 12,379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thebchain.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thebchain.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