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꾸로 읽는 세계사』를 읽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3 07:04
본문
Download : 『거꾸로 읽는 세계사』를 읽고.hwp
그후 …(drop)
다.『거꾸로읽는세계사』를읽고2 , 『거꾸로 읽는 세계사』를 읽고감상서평레포트 ,
『거꾸로읽는세계사』를읽고2
,감상서평,레포트
나는 이 책을 읽기 전 책을 보자마자 의아한 생각이 들었었다.
이 책은 고등학교의 세계사 교과서와 같이 세계사의 모든 면을 간략하게 설명(explanation)해주는 것이 아니라 몇 가지 사건들이 선택되어서 자세히 설명(explanation)되어지고 있다아
“드레퓌스 사건”은 1894년 9월 어느 날, 프랑스의 참모본부 정보국이 프랑스 주재 독일 대사관의 우편함에서 훔쳐낸 한 장의 편지를 압수하면서 처음 되게 된다 그 편지의 수취인은 독일 대사관 무관인 슈바르츠코펜이었고 발신인은 익명이었으며, 내용물은 프랑스 육군 기밀문서의 ‘명세서’였다. 드레퓌스는 끝까지 결백을 주장했지만 유죄를 선고 받았고 군중이 보는 가운데 불명예 퇴역식까지 치른다. 관련 독후감을 작성하시려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리라 생각하며, 참고하셔서 좋은 성적 받으시길 바라겠습니다. 이 책에는 분명 내가 모르는 세계사에 대한 많은 이야기가 실려 있을 것 같았다. 이것은 그가 유태인이라는 점이 크게 작용했다. 1898년 삐까르 중령을 모함하기 위해 에스떼라지와 짜고 문서를 날조했던 참모본부의 양리 중령이 진상이 발각될 위게에 몰려 자살한다. 재판이 끝난 지 15개월이 흘러 1896년 3월, 참모본부 정보국의 삐까리 중렬이 드레퓌스 사건의 서류철에서 ‘명세서’의 필적이 에스떼라지 소령의 필적과 똑같다는 사실을 발견하고 재심을 요구하나 재심요구파와 재심 반대파로 갈라지게 된다 절망의 분위기 속에서 에밀졸라가 ‘나는 고발한다’라는 논설을 신문에 실어 진실의 승리를 향해 나아간다. 그리하여 드레퓌스를 체포하여 재판에 회부했다. 참모본부는 ‘명세서’를 작성한 사람이 참모본부 내에 있는 자이거나, 최소한 그런자와 가까운 연관을 가진 인물이라고 심증을 굳히고 수사를 처음 했다. title(제목)이 나를 책 속에 빠지게 만들었으며, 책의 내용으로부터 새로운 것을 알게 해주는 좋은 기회가 될 것 같았다.
『거꾸로 읽는 세계사』를 읽고
레포트/감상서평
`유시민`저술 『거꾸로 읽는 세계사』책을 읽고 감상문을 작성했습니다. 간단한 줄거리 요약과 감상이 포함되었습니다. 간단한 줄거리 요약과 감상이 포함되었습니다. 1894년 12월, 그는 군사법定義(정이) 비밀재판에서 종신형을 선고받았다. 『거꾸로 읽는 세계사』란 title(제목)이 신기하게 생각되었기 때문이었다.



순서
Download : 『거꾸로 읽는 세계사』를 읽고.hwp( 99 )
설명
`유市民`저술 『거꾸로 읽는 세계사』책을 읽고 感想文(감상문) 을 작성했습니다. 참모본부의 상관들은 ‘명세서’의 필적이 유태인 장교 드레퓌스의 것과 비슷하다는 이유 하나만으로 그를 스파이로 지목 한다. 관련 독후감을 작성하시려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리라 생각하며, 참고하셔서 좋은 성적 받으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