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적인 교육내용관(학교교육내용으로서의 지식에 대한 전통적 관점, 교육내용에 대한 전통적인 태도)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3 05:46
본문
Download : 전통적인 교육내용관(학교교육내용으로서의 지식에 대한 전통적 관점, 교육내용에 대한 전통적인 태도).hwp
따라서 학교의 교육내용은 현존文化를 학생들에게 충실히 전달해 주는 내용이 되어야 할 것이다. 따라서 학교에서는 미래사회를 충실히 준비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교육을 하여야 할 것이다.
둘째, 학교에서 가르치는 지식은 학생들에게 다가올 미래사회를 준비하는 내용이다.
사회의 구성원 개인들로 하여금 현존 사회의 유형을 계속 지속시키고, 變化하는 사회에 원만히 適應(적응)하기 위해서는 앞으로 다가올 미래사회의 실상을 예견하고 미래사회에 부응하기 위한 준비를 하여야 한다.
셋째, 학교에서 가르치는 지식은 구성원들의 직업을 준비하는 내용이다.
1) 학교 교육내용으로서의 지식에 대한 전통적 관점
전통적 시각에서 볼 때 학교에서 가르치는 교육내용으로는 실제로 어떠한 것들로 구성되어 있는가 실제 학교 교육내용을 구성하고 있는 지식의 성격에 대하여 전통적 관점에서는 다음과 같이 네 가지로 보고 있다
첫째, 학교에서 가르치는 지식은 학생들에게 그 시대의 文化를 전달해 주는 내용이다.…(To be continued )
레포트/사범교육
순서
전통적인 교육내용관(학교교육내용으로서의 지식에 대한 전통적 관점, 교육내용에 대한 전통적인 태도)
전통적인 교육내용관(학교교육내용으로서의 지식에 대한 전통적 관점, 교육내용에 대한 전통적인 태도)
설명
전통적인 교육내용관(학교교육내용으로서의 지식에 대한 전통적 관점, 교육내용에 대한 전통적인 태도) , 전통적인 교육내용관(학교교육내용으로서의 지식에 대한 전통적 관점, 교육내용에 대한 전통적인 태도)사범교육레포트 , 전통적인 교육내용관(학교교육내용으로서의 지식에 대한 전통적 관점 교육내용에 대한 전통적인 태도)
다.전통적인,교육내용관(학교교육내용으로서의,지식에,대한,전통적,관점,교육내용에,대한,전통적인,태도),사범교육,레포트
Download : 전통적인 교육내용관(학교교육내용으로서의 지식에 대한 전통적 관점, 교육내용에 대한 전통적인 태도).hwp( 96 )
_hwp_01.gif)
_hwp_02.gif)
_hwp_03.gif)
전통적인 교육내용관(학교교육내용으로서의 지식에 대한 전통적 관점, 교육내용에 대한 전통적인 태도)
전통적인 교육내용관
학교에서 무엇을 가르칠 것인가에 대하여 전통주의적 관점에서는 어떠한 태도를 취하고 있는가 전통주의적 관점을 지지해 주는 기능주의적 교육론의 시각과, 이 시각에서 본 학교에서의 교육내용과 지식의 성격, 그리고 지식에 대한 교사의 수용태도에 대하여 고찰해보았다. 그러기 위하여 각자가 자기의 직업 능력을 가져야 하는데, 학교는 개인들이 사회 속에서 자기의 역할을 바람직하게 수행하면서 適應(적응)하기 위하여 구성원들에게 직업 능력을 길러주고 직업 교육을 실시하여야 할 것이다.
전통적 시각에서 볼 때 한 사회 속에서 개인들이 원만한 사회화를 하기 위하여 통용되고 있는 文化내용을 잘 익히고 배우는 일이 중요하다. 사회 구성원들은 복잡한 사회 속에서 살아남기 위하여 각자 자신의 과업을 성취하고 각자의 일을 하여야 한다.
넷째, 학교에서 가르치는 지식은 체제 유지에 필요한 내용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