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 교육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2 09:04
본문
Download : 아동 교육.hwp
아동 교육
Download : 아동 교육.hwp( 84 )
레포트/인문사회
Ⅰ. necessity .................................................................164
Ⅱ. 목적...................................................................164
Ⅲ. 기대효능...............................................................165
Ⅳ. program 운영방법(모델)................................................165
1. 교육과정 구성에 따른 理論(이론)적 모델.....................................165
2. 교육장소에 따른 분류.................................................166
Ⅴ. program 수행방법......................................................166
1. 서비스 대상 선정절차.................................................166
2. 조직 및 전달체계.....................................................168
3. 시설 및 장비.........................................................169
4. 참여자의 역할........................................................171
5. 교과과定義(정의) 선택 및 활용..............................................171
Ⅵ. 총괄 진행표............................................................175
Ⅶ. 평가 및 사후지도.......................................................177
1. 평가계획.............................................................177
2. 사후지도.............................................................178
bibliography...................................................................179
부록 1.....................................................................180
부록 2.....................................................................181
부록 3.....................................................................182
(p.164)
Ⅲ. 기대효능
첫째, 생활에 필요한 적응기술이 향상된다
둘째, 학령기에 필요한 선행기술(언어 및 사회성 기술 등)을 습득함으로써 통합의 기틀을 마련한다.
넷째, 학교나 기관에 대해 긍정적인 태도를 갖는다.
,인문사회,레포트
설명
아동교육에대하여
순서
다.
2) 인지 발달 理論(이론)
발달은 생리학적인 성숙과 함께 environment(환경) 적 상호 작용 속에서 이루어지며 학습은 아동과 environment(환경) 과의 상호작용 속에서 인지적 구조가 발달하게 되면서 형성된다 아동은 적극적으로 활동에 참여해야 하며 교사는 아동을 격려해 주고 질문과 단서를 통해 문제에 관심을 갖도록 만들어 줌으로써 아동 스스로 觀察(관찰) 하고 알아낼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셋째, 아동의 장·단점과 장애 상태 및 program에 대한 욕구를 부모가 이해하는데 도움을 준다.
3) 행동주의적 접근 …(투비컨티뉴드 )
장애아동 교육 프로그램 계획서를 작성하였습니다. 또래 아동간의 상호작용 속에서 모방 및 모델 링을 통한 concept(개념)학습이 이루어지고 이때 교사는 촉진자의 역할을 한다.
Ⅳ. program 운영방법(모델)
1. 교육과정 구성에 따른 理論(이론)적 모델
1) 정상 理論(이론) 발달
정상아동의 발달 기준에 의해 연령에 적합한 기술을 가르친다. 자극이 풍부한 environment(환경) 을 구성함으로써 아동 스스로 environment(환경) 을 탐색하고 사물을 觀察(관찰) , 조작함으로써 학습 주제를 습득할 수 있도록 한다.아동교육에대하여 , 아동 교육인문사회레포트 ,






장애아동 교육 프로그램 計劃書(계획서) 를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