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술적 제휴의事例(사례)분석,marketing ,브랜드,브랜드marketing ,기업,서비스marketing ,글로벌,경…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8 22:03
본문
Download : 전략적 제휴의사례분석,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pptx
레포트/경영경제
_SLIDE_1_
strategy적 제휴의
사례(instance) 연구
_SLIDE_2_
개념(槪念)
확산배경
목적
성공사례(instance)
실패사례(instance)
problem(문제점)
나아갈 방향
목차
_SLIDE_3_
개념(槪念) >
협력
strategy적 제휴
strategy적 목표(目標)
상호성 기반의
WIN WIN GAME
_SLIDE_4_
확산 배경 >
국경 없는 무한 경쟁
높은 개발 비용 및 기술의 융합
비효율적인 생산성
국내 산업 변화의 가속화 및 다국적기업의 출현
★ 선택 사항이었던 strategy적 제휴는 위의 배경에 따라,
1990년대부터는 기업의 생존수단으로 작용
_SLIDE_5_
목적>
strategy적
제휴의
목적
해외 시장 진출
경쟁의 제한
자금 부족 해결
위험 분담
기술 도입
규모의 경제
_SLIDE_6_
유형>
기술의 공동
개발과 상호교환
협력을 다각적으로
가속화
비용 절감 및
조달 원활화
생산비 절감
상대국 시장접근 및
판매 강화
_SLIDE_7_
strategy적 제휴의
성공사례(instance)
_SLIDE_8_
strategy적 제휴의
성공사례(instance)
GE & 현대캐피탈,
LG전자
하이닉스 &
프로모스
Star Alliance
GM & 도요타
삼성&테스코
성공사례(instance)
삼성전자 & IBM
_SLIDE_9_
삼성전자
삼성그룹의 대표 기업
IBM
컴퓨터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판매 및
기업 컨설팅과 서비스가 주요인 미국 회사
1. 삼성 & IBM
_SLIDE_10_
1. 삼성 & IBM
기술적 제휴의 관련기사
_SLIDE_11_
1. 삼성 & IBM
기술적 제휴의 동기
삼성전자
상대적 약세인
비메모리 부문을
본격 육성하기 위하여 제휴를 맺음
70 나노 이상의 공정기술은 난이도가 너무 높고 개발기간도 길어서 한 업체가 단독으로 진행하기에는 위험성이 너무 높음
IBM
상대적 약세인
메모리 부문을
본격 육성하기 위하여 제휴를 맺음
_S…(To be continued )
Download : 전략적 제휴의사례분석,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pptx( 19 )
전략적 제휴의사례분석,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전략적 제휴의사례분석,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경영경제레포트 , 전략적 제휴의사례 마케팅 브랜드 브랜드마케팅 기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 경영 시장 사례 swot stp p






전술적 제휴의事例(사례)분석,marketing ,브랜드,브랜드marketing ,기업,서비스marketing ,글로벌,경영,시장,事例(사례),swot,stp,4p
순서
전략적,제휴의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p,경영경제,레포트
설명
전술적 제휴의事例(사례)분석,marketing ,브랜드,브랜드marketing ,기업,서비스marketing ,글로벌,경영,시장,事例(사례),swot,stp,4p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