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아정의(定義) 과 학업성취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31 09:28
본문
Download : 자아개념과 학업성취.hwp
이러한 작은 나선들은 개인이 그 자신에 대해 견지하고 있는 믿음들을 나타내고 있다아
그림. 자아의 조직
개개인은 그 자신에 관해 무수히 많은 믿음들을 가지고 있지만 이 모든 것들이 모두 같은 정도로 중요한 것은 아닐것이다.
자아에 대한 연구자들의 합의된 견해는 자아가 대체적으로 조화와 질서에 의해서 특징 지워지는 안정성을 지닌 것이라는 점이다. 각각의 concept(개념)은 긍정적이거나 부정적인 가치를 갖고 있다아
(2) 개개인이 지닌 자아는 개인적 세계의 중심이 되고 있으며, 개개인은 자신의 자아에 입각해 모든 사물을 觀察(관찰) 하고, 해석하고, 이해하고자…(생략(省略))






자아정의(定義) 과 학업성취
레포트/인문사회
순서
자아개념과,학업성취,인문사회,레포트
자아개념과 학업성취 , 자아개념과 학업성취인문사회레포트 , 자아개념과 학업성취
자아정의(定義) 과 학업성취
다.
설명
Download : 자아개념과 학업성취.hwp( 97 )
자아concept(개념)과 학업성취
CONTENT
자아concept(개념)과 학업성취
I. 자아의 속성
II. 자아concept(개념)과 학업성취
1. 자아concept(개념)과 학업성취와의 관계
2. 성공적인 학생의 자아concept(개념)
3. 성공적이지 않은 학생의 자아concept(개념)
III. 인간관계
1. 자아concept(개념)이 학업성취에 影響을 미친다는 견해
2. 학업성취가 자아concept(개념)에 影響을 미친다는 견해
출처
자아concept(개념)과 학업성취
I. 자아의 속성
`자아란 개인이 그 자신에 관해 사실이라 믿는 믿음들의 복합적이고 역동적인 체제로서, 이러한 각기의 믿음은 가치와 부합되는 것이다`(Self is a complex and dynamic system of beliefs which an individual holds true about himself, each belief with a corresponding value). 라고 퍼어키(Purkey, 1970)가 定義(정의) 내린 바 있다아 `개개인이 자신을 보는 눈`이라...
자아concept(개념)과 학업성취
CONTENT
자아concept(개념)과 학업성취
I. 자아의 속성
II. 자아concept(개념)과 학업성취
1. 자아concept(개념)과 학업성취와의 관계
2. 성공적인 학생의 자아concept(개념)
3. 성공적이지 않은 학생의 자아concept(개념)
III. 인간관계
1. 자아concept(개념)이 학업성취에 影響을 미친다는 견해
2. 학업성취가 자아concept(개념)에 影響을 미친다는 견해
출처
자아concept(개념)과 학업성취
I. 자아의 속성
`자아란 개인이 그 자신에 관해 사실이라 믿는 믿음들의 복합적이고 역동적인 체제로서, 이러한 각기의 믿음은 가치와 부합되는 것이다`(Self is a complex and dynamic system of beliefs which an individual holds true about himself, each belief with a corresponding value). 라고 퍼어키(Purkey, 1970)가 定義(정의) 내린 바 있다아 `개개인이 자신을 보는 눈`이라고 요약될 수 있는 이러한 자아concept(개념)의 중요한 속성 을 세 가지로 요약하면 다음과 같다.
(1) 자아는 조직되는 것이며 역동적이다. 아래의 그림에서 보는 바와 같이 전체는 작은 나선형의 부분들이 모여서 이루어진 것이다. . 본질적이고, 따라서 變化(변화)에 저항이 큰 자아concept(개념)은 중심부에 위치한다. 바랄 족에 위치할수록 變化(변화)가 용이한 자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