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Internet) 서점 YES24 경영책략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31 17:01
본문
Download : 인터넷 서점 YES24 경영전략.hwp
덧붙여 도서정가제를 도입으로 인한 online 서점간의 가격경쟁 戰略이 전환점을 맞이하게 되고, 이로 인해 online 서점간의 치열한 살아남기 전쟁에서 YES24’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을 최종적으로 제시하고 한다. 그러나 online 서점의 배송료 무료 戰略과 마일리지 누적 공세로 online
서점의 강세는 계속 되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우리는 online 서점업계의 비약적 성장에도 불구하고 수익구조의 고질적 악순환을 거듭하는 online 서점들의 문제점(問題點)을 인식하고, 최근 설립 5년 만에 3개월 연속 흑자고지를 밟은 업계 선도기업인‘YES24’의 경쟁戰略을 analysis하고자 한다.yes24전략 , 인터넷 서점 YES24 경영전략경영경제레포트 ,
,경영경제,레포트






순서
yes24책략
서론
외 부 환 경 분 석
1. 온 라 인 과 오 프 라 인 서 점 비 교 분 석
2. 온 라 인 서 점 간 의 경 쟁 구 도 / 전 망
내 부 환 경 분 석
1. YES24의 현재상황과 비전
2. 내부역량 analysis-강점과 약점
4. 기 타 요 인 분 석
3. SWOT analysis
marketing 戰略제시
결 론
서론 / YES24 紹介(소개)
● 선정대상
- online 서점 “ Y E S 2 4 `
● 선정배경
책은 제품이 사양이 가지각색인 전자제품이나 디자인이 다양한 의류같은 품목과는 달리 만져보거나 입어보지 않고도 구매할 수 있다 즉, 제품의 기본 지식과 그 상품에 대한 일반적인 설명(說明)만으로도 상품의 구매여부를 판단 할 수가 있기 때문에 타 상품과는 달리 구매위험을 현저히 줄일 수 있다는 長點이 있다 Internet 상거래 분야에서 고객의 구매위험을 가장 최소화 시키면서 Internet 상거래의 기반을 다질 수 있게 한 것도 바로 Internet 도서판매 분야였던 것도 그 이유 때문일것이다
최근 도서정가제가 도입을 계기로, online 서점의 가장 큰 경쟁력이었던 저가위주의 정책이 발 목을 잡히면서 쇠퇴기로 접어들고 있던 오프라인 서점이 봄을 맞아 다시 한번 부활하는
계기를 맞는 듯 보였다.
● YES24 소 개
1. 회사개요
ㆍ 회 사 명 : 예스 이십사 주식회사
ㆍ 공동대표 : 김동녕 / 정상우 (創業(창업)자 : 이강인)
ㆍ 설 립 일 : 1999. 4. 1 (전신 WebFox :1998. 6 - 대한민국 최초의 Internet서점)
ㆍ 자 본 금 : 68억 (2003년 11월 기준)
ㆍ 총 자 산 : 192억원 (2003년 12월 기준)
ㆍ 매 출 액 : 1140억원 (2003년)
ㆍ 임직원수 : 200명 (2004년 현재 기준)
ㆍ …(To be continued )
인터넷(Internet) 서점 YES24 경영책략
레포트/경영경제
설명
Download : 인터넷 서점 YES24 경영전략.hwp( 82 )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