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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상훈 KT 사장 스마트 戰略으로 B2B시장 선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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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23 04: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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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KT는 축적한 경험과 중소벤처와의 협력을 바탕으로 성공事例를 확대, B2B시장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는 통신업계를 선도하며 시장 공동창출을 위한 방향성을 제시한다는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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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상훈 KT 사장 스마트 전략으로 B2B시장 선도
 KT는 ‘스마트(S.M.ART)’전략을 차질 없이 실행하기 위해 조직도 개편했다. KT의 기업(B2B)solution 사업 10년 노하우가 ‘스마트(S.M.ART:Save cost, Maximize profit ART )’ 전략으로 집대성됐다.
 이상훈 KT 기업고객부문장(사장)은 27일 기자간담회를 갖고, 특화된 서비스 전략을 펼 6개 the gist분야(스마트 6)를 제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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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상훈 KT 사장 스마트 전략으로 B2B시장 선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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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 사장은 “특화된 애플리케이션을 갖고 있으나 KT에 사업 제안이 어렵다는 중소기업이 적지 않아, 영역별·업종별로 필요한 애플리케이션에 대해 중소기업과 사업화 measure(방안) 을 논의하는 ‘스마트 오픈 포럼(Smart Open Forum)’도 운영할 것”이라며 “중소·벤처 기업의 사업 활성화와 함께 발굴한 우수事例는 해외 동반 진출을 추진해 강력한 경쟁력을 갖춘 강소기업이 더 많이 탄생하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 신규 서비스 개발 및 상용화를 전담하는 인큐베이팅 센터(Fast Incubation Center)를 본부급 규모로 신설함으로써 기업고객별로 맞춤형 solution을 제공할 체제를 강화했다.
설명
 심규호기자 khsim@etnews.co.kr



이상훈 KT 사장 스마트 戰略으로 B2B시장 선도




 KT는 ‘스마트(S.M.ART)’전략을 통해 올해 기업고객부문 매출액을 지난해 대비 3000억원 증가한 3조6000억원으로 늘리고, 2012년에는 5조 원의 매출을 달성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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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특히 KT는 FMC(유무선컨버전스)를 기반으로 모바일오피스 이용고객을 2012년까지 100만명 수준으로 높이고, 스마트 빌딩 수주액도 2012년까지 5000억원으로 확대한다. 스마트6은 △기업(Smart Enterprise) △소호 및 중소기업(Smart SOHO/SMB) △공공(Smart Government) △빌딩(Smart Building) △공간(Smart Zone) △그린(Smart Green) 등이다. 우선 기업에서 미처 인지하지 못하고 있는 IT수요를 발굴하기 위해 30여명 규모의 GTM(Go To Market) 담당을 둬 고객에게 差別(차별) 적 ITsolution을 먼저 제안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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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상훈 KT 사장 스마트 戰略으로 B2B시장 선도

 이상훈 사장은 “KT는 전국 어디서나 24시간 365일 고객을 지원할 수 있는 체계를 갖추고 있으며, 유선과 3W네트워크(WCDMA, WiFi, WiBro), 위성 등 강력한 토털 서비스 기반을 갖고 있다”며 “스마트(S.M.ART) 전략은 KT가 이러한 강점 위에 고객 관점의 가치를 새롭게 창출하기 위한 것이며, KT의 매출 증가분보다 해당 기업과 산업에 제공하는 가치가 더 클 것”이라고 말했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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