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경영] 현대 경영학의 신조류와 3FFeelFemaleFun 경영 fp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30 13:03
본문
Download : 현대경영학의신조류와3FFeelFemaleFun경영fp.hwp
감성세대를 겨냥하기 위한 방법은 감성위주의 경영이 최고의 전략(strategy)일 수밖에 없다. 감성경영은 marketing , 영업 등 기업 운영 전반에 걸쳐 적용할 수 있는 포괄적 의미로 받아들여야 한다. 따라서 기업도 체질개선이 필요한 때라고 할 수 있따 이를 위해 기업과 리더들이 주목해야 할 것이 바로 `감성경영`인 것이다. 아날로그적 사고에 의해서 시장지배력을 갖고 소비자의 신뢰를 얻던 대기업의 시대를 벗어나 신(新)성장 엔진을 달고 무한한 역량을 펼쳐 나갈 수 있는 길이 열리게 된 것이다. 이처럼 감성이란 단어가 사회의 화두가 되었는데 그렇다면 이 감성이라는 단어가 중요하게 다루어지는 이유는 무엇일까 그것은 아마 현대사회가 획일화된 목표와 객관성 중심의 과거 사회와는 달리 창의와 개성이 중시되는 방향으로 alteration(변화) 하고 있기 때문일 것이다. 다시 말하면, 감성경영의 원리는 인간의 감정을 자극하여 어떠한 행위로 이어지도록 만드는 것이다. 현대 사회에서 감성세대라 함은 자기경험과 능력이 가치 있는 무엇으로 발전시킬 수 있는 능력세대를 말하고 있는 것이며 과거와 달리 이러한 구성원의 자질alteration(변화) 는 곧 기업과 사회의 alteration(변화) 로 이어진다. 기업이 좋은 품질과 저렴한 노동력으로 물건을 만들어 팔던 공업화시대는 이미 지나가고 있따 이제는 고객에게 깊은 감동을 주는 서비스로 가치를 높이는 기업들이 각광 받고 있는 시대가 왔다.
현대경영학의 신조류와 3F(Feel, Female , Fun)경영 1장....
경제경영 현대 경영학의 신조류와 3FFeelFemaleFun 경영 fp 현대 경영학의 신조류와
순서
다.설명





[경제경영] 현대 경영학의 신조류와 3FFeelFemaleFun 경영 fp
현대경영학의 신조류와 3F(Feel, Female , Fun)경영 1장....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ƒ장. 감성경영
Download : 현대경영학의신조류와3FFeelFemaleFun경영fp.hwp( 85 )
ƒ. 감성의 중요성 및 감성경영의 necessity need
현대경영학의 신조류와 3F(Feel, Female , Fun)경영
“감성marketing ” `상품이 아닌 감성을 판매하라“ ”감성적인 소비를 촉진시켜라” “감성이 키워드다” 이러한 문구를 요즘 쉽게 접할 수 있으며 “감성” 이라는 단어는 현대 사회의 모든 분야에서 빠지지 않는 중요한 요소가 되었다. 앞으로 우리는 스스로를 감성세대라고 불러야 할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