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경영] kn1134831 맥도날드 경영 / 서 논1. 진정한 초일류 기업 우리는 지금 초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1 17:56
본문
Download : kn1134831_맥도날드경영.hwp
맥도날드는 매년14억 달러를 들여 전세계에 광고를 하고 있다아 광고의 상징인 어릿광대의 로널드는 모든 미국 아이들로부터 산타클로스 대접을 받고 있으며, 코카콜라, 성인잡지 플레이보이와 함께 미국식 자본주의를 상징하는 3대 상품으로 꼽히고 있다아 맥도날드는 프랜차이즈 주로 이제 `미국의 맥도날드`에서 `세계의 맥도날드`로 자리를 잡았다.





[경제경영] kn1134831 맥도날드 경영 / 서 논1. 진정한 초일류 기업 우리는 지금 초
경제경영 kn1134831 맥도날드 경영 / 서 논1. 진정한 초일류 기업 우리는 지금 초
서 논1. 진정한 초일류 기업우리는 지금 초일류 기업에 관하여 분석하고 이를 바탕으로 배움을 찾고 있다아 어떠한 기업을 선택하여 배움을 얻고 또한 분석할 것인가에 우선 고민을 할 수밖에 없다. 그러나 미국의 96%, 세계인의 절반이상이 이용하는 기업 맥도날드는 햄버거를 주로 하여 밀크세이커와 프렌치 프라이라는 지극히 평범하고 값이 싼 대중적인 즉석 식품을 가지고 철강업과 자동차 산업에 뒤지지 않는 세계최고의 기업으로 성장한 맥도날드야 말로 신화적인 기업, 진정한 초일류 기업이라고 보아야겠다. 또한 입지적인 history를 자랑하는 기업 또한 무수히 많다. 게다가 외식 산업계에서는 어느 회사도 따르지 못할 만큼 많은 점포와 위성점포(satelite shop)를 가지고 있으며, 또한 맥도날드의 햄버거 가격으로 환율을 평가하는 빅맥지수주가 상용화되어 있는 시점에서 `제한된 메뉴들을 대상으로 고객에게신속하고 일관성 있는 패스트 푸드를 제공하는 기업이 맥도날드다`라는 표현은 어울리지 않는다. 세계의 기업중 고도의 성장과 최대의 매출을 기록하고 있는 회사는 많다. 2. 레이크록과 맥도날드 핸리포드, 아이어코카, 카...
서 논1. 진정한 초일류 기업우리는 지금 초일류 기업에 관하여 분석하고 ...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Download : kn1134831_맥도날드경영.hwp( 96 )
순서
서 논1. 진정한 초일류 기업우리는 지금 초일류 기업에 관하여 analysis하고 ...
설명
다. 우리의 눈앞에 다가와 있는 맥도날드의 과거와 현재의 전략분석에 대한 집중적인 연구는 맥도날드가 어떻게 패스트 푸드업계에서 선두주자가 될 수 있었는지를 보여 줄 뿐만 아니라 새로운 시대 개척에 새로운 지표가 될 것이다. 철(鐵)의 장막, 소련이 무너지고 모스크바에 가장 먼저 진출한 미국 기업중의 하나가 바로 맥도날드이며, 죽(竹)의 장막, China이 개방화를 진행하면서 가장 먼저 들어선 미국 기업의 간판이 역시 맥도날드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