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경영] 샤넬 마케팅 국제 광고 / 국제 광고 0923 국제 광고의 쟁점 보편성과 다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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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2-07 02: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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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광고 0923 국제광고의 쟁점 - 보편성과다양성 표준화와 현지화 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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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광고 0923 국제광고의 쟁점 - 보편성과다양성 표준화와 현지화 국제광고의 의사결정과정에서의 고려 요인 상품의 property(특성) 타겟의 사회 심리적 property(특성) 미디어 property(특성) 文化적 property(특성)을 비롯한 환경property(특성) marketing 은 경제현상일 뿐 아니라 文化현상 marketing 커뮤니케이션이 전체 marketing 활동을 포괄하는 관념으로 발전 커뮤니케이션은 文化의 지배를 받음 marketing 전술 수립에 있어 소비자의 실질적 필요나 제품의 속성, 성능 뿐 아니라 소비자의 사회 심리학적 요인에 대한 적극적인 고려의 필요는 이미 상식화 → 다른사람과의 관계, 자신의 이미지 등에 따라 제품 선택 文化적 배경과 밀접한 관계 文化는 그 안에 인류의 보편적 공통성과 각 文化만의 다양한 독property(특성)이 공존 → marketing , 특히 광고는 소비자와의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브랜드파워형성의 과정 광고의 전술과 표현에는 그 소비자가 공유하는 文化적 맥락이 소화되어야함. ⇒ 국제광고의 중요한 쟁점과 과제課題의 발생 (FROM 文化) - 文化간 커뮤니케이션 어떻게 할 것인가.... 펩시광고 예 (인도, 서구, 日本 ) tvcf.com 국제광고의 두 전술적 대안 - 표준화 광고표현과 광고 매체의 세계적 보편화 광역에 걸친 교차文化적 공통 소구와 전용가능성 ..세계적 커버리지 매체의 경우 표준화 불가피 - 현지화 특정한 해외시장의 욕구, 바람과 기대에 adaptation(적응) 하기 위한 제품 및 광고커뮤니케이션 전술 및 표현의 수정 패러독스 모순되는 것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존재하는 것 모든 文化는 그 안에 반대되는 가치를 내포 ex) 한국 ‘우리가 남이가’ 보편적 가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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