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 및 정서서비스산업인 게임산업의 現況과 발전방향 및 비전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4 05:51
본문
Download : 지식 및 정서서비스산업인 게임산업의 현황과 발전방향 및 비전.hwp
이들 10개 업체의 게임 매출액이 무려 8억 5,500만달러로 세계시장 규모의 37.4%를 점유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PC게임 분야는 미국…(省略)
레포트/경영경제
게임왕국인 日本(일본)의 게임시장 점유율은 전세계 게임시장의 70%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상황이며, PC게임과 온...
다.,경영경제,레포트
지식 및 정서서비스산업인 게임산업의 現況과 발전방향 및 비전
2.3 일본의 게임시장 현황 게임왕국인 일본의 게임시장 점유율은 전세계 게임시장의 70%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상황이며, PC게임과 온... , 지식 및 정서서비스산업인 게임산업의 현황과 발전방향 및 비전경영경제레포트 ,
2.3 日本(일본)의 게임시장 現況
설명
순서






Download : 지식 및 정서서비스산업인 게임산업의 현황과 발전방향 및 비전.hwp( 56 )
2.3 일본의 게임시장 상황
게임왕국인 일본의 게임시장 점유율은 전세계 게임시장의 70%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상황이며, PC게임과 온 라인게임의 급속한 성장과 신장으로 향후 점유율에 變化(변화)가 예상되고 있다 특히 비디오게임과 아케이드게임은 절대적 우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게임산업별 시장규모는 다음과 같다.
ㅇ.여가산업 시장규모 : 연간 85조 7,000억엔
ㅇ.게임산업 시장규모 : 연간 27조 8,470억엔(빠친코 산업포함)
ㅇ.게임산업 시장규모 : 연간 2조 3,500억엔(빠친코 산업제외)
ㅇ.비디오게임기 및 게임CD 시장규모 : 1조 493억엔
ㅇ.아케이드게임기 및 컴퓨터게임장 시장규모 : 7,466억엔
ㅇ.게임장 매출액 : 5,609억엔
2.4 미국의 게임시장 상황
1998년 미국의 PC게임 시장규모는 40억 4,700억 달러의 시장규모를 가지고 있으며, 세계시장의 70%정도를 차지하고 있으며, 실제 세계랭킹 10위의 PC게임 판매회사는 대부분 미국업체가 차지하고 있는 상황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