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이론(理論)(Theory of Multiple Intelligence)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7 13:13
본문
Download :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이론(Theory of Multiple Intelligence)[2].hwp
참고 로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이론(Theory of Multiple Intelligence)에 대한 레포트입니다. 또한 대부분의 사람은 충분한 능력의 수준까지 각 지능을 개발할 수 있고 지능은 복합적인 방식으로 상호작용을 한다고 본다. ,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이론(Theory of Multiple Intelligence)사범교육레포트 ,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이론(Theory of Multiple Intelligence)
순서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이론(理論)(Theory of Multiple Intelligence)에 대한 레포트(report) 입니다.
2. 다중지능theory 의 기본 定義(정이)
(1) 지능을 문제에 대한 해결력 또는 재능으로 定義(정이)한다.
(2) 각 지능 간의 상호 작용
복합적인 문장으로 구성된 문제를 풀 때 언어적 지능과 논리-수학적 지능이 함께 작동하여 문제를 해결해 간다. 하나의 지능이 몇 개의 요인으로 구성되어 있다고 보는 것과는 달리 매우 독립적으로 구분하는 각각의 기능 영역이 있따
(2) 학교교육 위주의 전통적인 협소한 지능검사에 대해 비판한다. 또한 대부분의 사람은 충분한 능력의 수준까지 각 지능을 개발할 수 있고 지능은 복합적인 방식으로 상호작용을 한다고 본다. 참고자료로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하나의 지능이 몇 개의 요인으로 구성되어 있다고 보는 것과는 달리 매우 독립적으로 구분하는 각각의 기능 영역이 있따
(2) 학교교육 위주의 전통적인 협소한 지능검사에 대해 비판한다. 지능계발의 최…(省略)
다. 그리고 각 영역의 지적 능력을 나타내는 방식은 다양한 방법이 있으며 지능은 사회 culture적 effect(영향) 을 받는다고 본다.
(3) 지능은 지속적인 지능 계발 훈련을 통해 발달이 가능
지능은 적절한 계발 훈련을 통해 발달이 가능하다. 그리고 각 영역의 지적 능력을 나타내는 방식은 다양한 방법이 있으며 지능은 사회 culture적 effect(영향) 을 받는다고 본다.
다중지능theory 에서는 학교교육은 지능의 범위를 너무 좁게 定義(정이)하고, 언어적, 논리-수학적 지능만을 너무 지나치게 강조하며, 지능을 학업의 예언변수로만 본 점을 비판한다. 실제로 학교 성적과 사회에서의 성공과는 거의 상관관계가 없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따
3. 다중지능theory 의 기본 입장
(1) 서로 독립적으로 작동되는 다중기능
서로 별개로 구분되는 9개의 지능들로 구성되며 하나의 지능이 어떤 이유로 손상이 발생하여도 서로 독립적으로 다른 지능은 작동한다. 인간은 모든 영역에서 발휘될 수 있는 여러 가지 능력을 가지고 태어날 수 있으나 한 가지 영역에서 탁월한 재능을 소유하고 있다고 본다. 인간은 모든 영역에서 발휘될 수 있는 여러 가지 능력을 가지고 태어날 수 있으나 한 가지 영역에서 탁월한 재능을 소유하고 있다고 본다.
2. 다중지능theory 의 기본 定義(정이)
(1) 지능을 문제에 대한 해결력 또는 재능으로 定義(정이)한다.
다중지능theory 에서는 지능은 문제를 해결하고 그에 따르는 산물을 만들어 내는 능력을 말한다.
![가드너(Gardner)의%20다중지능이론(Theory%20of%20Multiple%20Intelligence)[2]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EA%B0%80%EB%93%9C%EB%84%88(Gardner)%EC%9D%98%20%EB%8B%A4%EC%A4%91%EC%A7%80%EB%8A%A5%EC%9D%B4%EB%A1%A0(Theory%20of%20Multiple%20Intelligence)%5B2%5D_hwp_01.gif)
![가드너(Gardner)의%20다중지능이론(Theory%20of%20Multiple%20Intelligence)[2]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EA%B0%80%EB%93%9C%EB%84%88(Gardner)%EC%9D%98%20%EB%8B%A4%EC%A4%91%EC%A7%80%EB%8A%A5%EC%9D%B4%EB%A1%A0(Theory%20of%20Multiple%20Intelligence)%5B2%5D_hwp_02.gif)
![가드너(Gardner)의%20다중지능이론(Theory%20of%20Multiple%20Intelligence)[2]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EA%B0%80%EB%93%9C%EB%84%88(Gardner)%EC%9D%98%20%EB%8B%A4%EC%A4%91%EC%A7%80%EB%8A%A5%EC%9D%B4%EB%A1%A0(Theory%20of%20Multiple%20Intelligence)%5B2%5D_hwp_03.gif)
![가드너(Gardner)의%20다중지능이론(Theory%20of%20Multiple%20Intelligence)[2]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EA%B0%80%EB%93%9C%EB%84%88(Gardner)%EC%9D%98%20%EB%8B%A4%EC%A4%91%EC%A7%80%EB%8A%A5%EC%9D%B4%EB%A1%A0(Theory%20of%20Multiple%20Intelligence)%5B2%5D_hwp_04.gif)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이론(理論)(Theory of Multiple Intelligence)
가드너(Gardner)의,다중지능이론(Theory,of,Multiple,Intelligence),사범교육,레포트
Download :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이론(Theory of Multiple Intelligence)[2].hwp( 19 )
설명
레포트/사범교육
■ 목차
1. 다중지능theory 의 기본 가정
2. 다중지능theory 의 기본 定義(정이)
3. 다중지능theory 의 기본 입장
4. 다중지능의 종류(9가지)
5. 다중지능의 유형을 구분하는 기준
6. 가드너의 다중지능theory 의 교육적 의의
■ 본문일부
1. 다중지능theory 의 기본 가정
다중지능theory (Theory of Multiple Intelligence)은 모든 인간은 7개에서 9개의 지능을 가지고 태어난다고 기본적으로 가정한다.
다중지능theory 에서는 학교교육은 지능의 범위를 너무 좁게 定義(정이)하고, 언어적, 논리-수학적 지능만을 너무 지나치게 강조하며, 지능을 학업의 예언변수로만 본 점을 비판한다.
다중지능theory 에서는 지능은 문제를 해결하고 그에 따르는 산물을 만들어 내는 능력을 말한다. 실제로 학교 성적과 사회에서의 성공과는 거의 상관관계가 없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따 - 중략 -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theory (Theory of Multiple Intelligence)
1. 다중지능theory 의 기본 가정
다중지능theory (Theory of Multiple Intelligence)은 모든 인간은 7개에서 9개의 지능을 가지고 태어난다고 기본적으로 가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