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bchain.co.kr 반두라의 사회학습이론 > thebchain8 | thebchain.co.kr report

반두라의 사회학습이론 > thebchain8

본문 바로가기

thebchain8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반두라의 사회학습이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8 03:32

본문




Download : 반두라의 사회학습이론.hwp




위의 예에서 만일 그 소년이 과거에 욕설을 하는 것에 관련되어 존경과 찬사를 받은 적이 있다면, 그는 그 이웃 사람을 모방하려 할 것이다. 반면에, 그러한 행동에 대하 벌을 받았다면, 그 이웃 사람을 모방하는 것을 주저할 것이다.반두라의 사회학습이론







Download : 반두라의 사회학습이론.hwp( 56 )


반두라의사회학습이론[1]
순서


레포트/기타
반두라의%20사회학습이론_hwp_01.gif 반두라의%20사회학습이론_hwp_02.gif
반두라의 사회학습이론에 대한글입니다. 대리적 강화의 effect(영향) 을 받은 예로 설명(explanation)하자면 만일 그 이웃 사람이 욕설을 했을 때 이에 대해 칭찬을 받는 것을 본다면, 소년은 그를 모방할…(투비컨티뉴드 )
설명



반두라의 사회학습이론에 대한글입니다. 그러나 만일 아무런 강화를 받을 수 없다고 예상이 되면 모델의 행동을 그대로 수행하지 않을 것이다.반두라의사회학습이론[1] , 반두라의 사회학습이론기타레포트 ,



,기타,레포트

다. 만일에 어떤 모델의 행위를 모방함으로써 강화 받을 수 있다고 예상이 되면 그 행동은 보다 주의 깊게 그리고 잘 기억하려고 노력할 것이다. 觀察자가 보상을 얻게 될 것 같으면 즉시 실제로 타인을 모방할 것이다.



라. 동기유발 또는 강화과정
우리는 觀察을 통해 새로운 행동을 획득할 수 있으며 획득한 행동을 실제로 수행할 수도 있고 수행하지 않을 수도 있다 예를 들면, 한 소년이 이웃 사람이 어떤 비속한 말을 사용하는 것을 듣고서, 그러한 새로운 단어들을 배울 수는 있으나 그 단어들을 재생하지는 않을 수도 있다
사회학 theory 에서는 이처럼 어떤 행동의 획득과 수행을 별개의 과정으로 보고 있다 그러면 모델의 어떤 행동은 수행이 되고 어떤 것은 그렇지 못한가? 이 같은 물음에 대해 반듀라는 동기과정과 강화과정으로 설명(explanation)하였다, 觀察을 통하여 학습한 행동을 행동으로 옮기도록 유인 받게 되면 모델 행동에 주의를 기울이고 기억을 하도록 동기화 시킬 필요가 있다 만약 동기가 없다면 주의, 파지, 운동재생과정들이 적절히 수행되지 않지만, 동기와 이런 과정들이 결합되면 복잡한 사회적 행동의 습득과 수행이 촉진될 수 있다 이러한 동기화는 주로 강화에 의해 이루어지는데, 동기화를 촉진시키는 요인으로는 외적 강화, 대리적 강화(모델에게 발생한 결과를 보는것), 자기강화(우리가 우리 자신의 생동에 대해 내리는 평가)가 포함된다 강화의 기능은 어떤 정면에서 어떻게 reaction 하면 강화를 받을 수 있는가에 관심을 기울인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thebchain.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thebchain.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