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버지의 행복선언문」을 읽고쓰기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0 06:01
본문
Download : 「아버지의 행복선언문」을 읽고.hwp
Download : 「아버지의 행복선언문」을 읽고.hwp( 86 )
「아버지의 행복선언문」을 읽고쓰기






「아버지의행복선언문」을읽고쓰기
< 표지 >
조광제 선생님께서 첫 시간에 말씀하신 데로 하루 종일 사진을 찍은 보람이 느껴질 만큼 ‘이 책의 전반적인 내용이 어떨까?’ 하는 내용을 암시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또한 흔히 접하게 되는 대중매체를 통해 이미 우리들의 일상생활과 크게 이질감이 없는 내용임을 잘 알 수 있도록 해준다. 그래서 이 의문은 나중에 조광제 선생님께 직접 물어볼 예정이다.
< 머리말 - 어느 가난했던 시절의 기억 한 자락 >
「아버지의 행복선언문」이 어떤 이야기를 중심으로 쓰여져 있는지 전체적인 개요를 잘 알 수 있게 하는 머리말의 역할이 재대로 나타났다. 특히 수필집의 경우는 이런 점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 이 점을 잘 부각 시켰다고 본다.
그리고 표지의 전반적인 색이 주황색인데 이것도 역시 평범하면서도 우리가 매일 보는 사람의 피부색과 비슷하다고 생각되어 편안하게 이 책에다가 설 수 있도록 하는 또 하나의 원동력으로 생각된다
그런데 표지에서 한 가지 의문점이 있다 그건 행복선언문 밑에 그어져 있는 점선이다.
「아버지의 행복선언문」을 읽고 쓴 자료입니다.다만 題目을 강조하려고 그러지 않았나 하고 추측할 뿐이다. “왜 하필 점선일까?” 내 나름 데로 생각해 보았지만 쉽게 그 답을 생각해 볼 수 가 없었다. 「아버지의행복선언문」을읽고 , 「아버지의 행복선언문」을 읽고감상서평레포트 ,
레포트/감상서평
설명
다.
작가가 책의 題目을 정한 부분을 보…(drop)
순서
,감상서평,레포트
「아버지의 행복선언문」을 읽고쓰기 쓴 reference(자료)입니다. 이제는 자식을 셋이나 둔 아버지로서 평온해 보이면서 눈은 아래를 내려다보며, 지난날의 추억을 생각하는 듯 하다. 지난‘95년 봄부터 가을까지 7개월간 조광제 선생님이 KBS포항 라디오 「조광제의 아침컬럼」을 통해 방송된 내용중 일부분을 골라 엮었다는 부분은 이 책이 우리가 생활하면서 아무런 근심 없이 쉽게 읽을 수 있다는 수필의 특징을 잘나타낸 것 같다. 선생님 머리가 약간 벗겨지셔서 눈이 부시지만 이런 점이 이 책을 더 읽고나서 싶게 만드는 원동력으로 생각된다 그리고 조광제 선생님이 라디오 방송을 했다는 문구는 이 사람이 우리 서민과 가까이 있고, 일반인과 다르지 않은 평범한 사람이라는 것을 강조하는 것 같아 큰 거부감이 없도록 하는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