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bchain.co.kr 광고의 포스트모더니즘적 속성 검토 > thebchain8 | thebchain.co.kr report

광고의 포스트모더니즘적 속성 검토 > thebchain8

본문 바로가기

thebchain8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광고의 포스트모더니즘적 속성 검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7 02:31

본문




Download : 광고의 포스트모더니즘적 특성 검토.hwp







전통적 광고
포스트모던 광고
형식
반형식
합리적
비합리적
서술구조의 일관성
서술구조의 해체
언어중심적
이미지 중심적
단순성
복합성
남성지배적 시선
페미니즘적 시선

표 1 전통적 광고와 포스트모던 광고의 유형

① 差別화 방식 채용
포스트모던 광고는 광고 지면의 구성, 음향, 프레임, 시각적 효능의 측면에서 전통적 광고와는 다른 差別화 방식을 채용하고 있다 포스트모던 광고는 현실과 허구가 뒤섞여 있으며,영상 내에 또 다른 영상을 표현함으로써 이루어진다. 그동안 광고는 상품판매 촉진을 위한 marketing 의 활동으로 정이되거나 그것이 소비자에게 얼마만큼 효능적으로 전달되느냐 하는 시각에서 설득 커뮤니케이션 활동으로 정이되어 왔다. 이러한 시각은 상품에 대한 정보와 평가 이외에 광고가 담고 있는 세계에 대한 관점, 인간에 대한 관점, 사물과 자연에 대한 관점을 포괄하는 데 한계가 많았다. 따라서 포스트모던 광고를 이해할 때 marketing 커뮤니케이션 시각 이상으로, 하나의 사회구성 과정에서 경험되는 文化(culture) 현상으로 광고를 보는 시각을 넓혀야 한다.

③ 서술구조의 해체
서술구조의 전…(skip)

다.

2. 광고의 포스트모더니즘적 property(특성)

최근 광고事例에서 다양한 포스트모던 양상이 나타나고 있다 이러한 포스트모던 광고의 여러 가지 특징을 전통적 광고의 표현 양식과 의미의 구성방식을 비교해 가며 크게 부각되는 몇 가지를 알아보도록 하겠다.

② 상품과의 상징적 관계 중시
전통적 광고가 상품의 property(특성), 가격, 상품과의 비교를 통해 유용성에 초점을 맞춘 것에 비해 포스트모던 광고는 상품의 유용성은 전혀 고려되지 않으며, 단지 상품과의 상징적 관계가 중요시된다 약품 광고처럼 정보적이고 합리적인 소구가 요구되는 광고에서는 포스트모던의 property(특성)이 나타나지 않는다.
광고의 포스트모더니즘적 속성 검토


광고의%20포스트모더니즘적%20특성%20검토_hwp_01.gif 광고의%20포스트모더니즘적%20특성%20검토_hwp_02.gif
광고의 포스트모더니즘적 특성 검토 , 광고의 포스트모더니즘적 특성 검토경영경제레포트 , 광고 포스트모더니즘적 특성 검토



광고의 포스트모더니즘적 속성 검토
설명


레포트/경영경제

광고,포스트모더니즘적,특성,검토,경영경제,레포트


Download : 광고의 포스트모더니즘적 특성 검토.hwp( 87 )




순서




광고의 포스트모더니즘적 property(특성) 검토

1. 들어가며

포스트모던 광고를 이해하기 위해서 우리는 먼저 광고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세우는 것이 필요하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thebchain.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thebchain.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