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유통관리-글로벌경로패턴과국가별경로패턴에대해간단히설명하사시오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9-29 12:21
본문
Download : 글로벌유통관리-글로벌경로패턴과국가별경로패턴에대해간단히설명하사시오.hwp
2>기업내적 요소
(a) 해외시장에 진입 · 침투하고 있는 정도
기업의 글로벌화 정도가 상이하다면 서브하는 시장별 유통경로도 상이해진다.
글로벌유통관리-글로벌경로패턴과국가별경로패턴에대해간단히설명하사시오
설명
글로벌유통관리-글로벌경로패턴과국가별경로패턴에대해간단히설명하사시오
레포트/경영경제
순서
글로벌유통관리-글로벌경로패턴과국가별경로패턴에대해간단히설명하사시오글로벌유통관리-글로벌경로패턴과국가별경로패턴에대해간단히설명하사시오 , 글로벌유통관리-글로벌경로패턴과국가별경로패턴에대해간단히설명하사시오경영경제레포트 ,




,경영경제,레포트
Download : 글로벌유통관리-글로벌경로패턴과국가별경로패턴에대해간단히설명하사시오.hwp( 52 )
글로벌 유통관리-글로벌 경로패턴과 국가별 경로패턴에 대해 간단히 설명(說明)하사시오
목차
* 글로벌 유통관리- 글로벌 경로패턴과 국가별 경로패턴
Ⅰ. 경로표준화의 이점
Ⅱ. 경로adaptation(적응) 화에 effect(영향) 을 미치는 요소
1. 기업외적 요소
2. 기업내적 요소
(a) 해외시장에 진입, 침투하고 있는 정도
(b) 국가 시장별로 상이한 마케팅目標(목표)
Ⅲ. 직접유통경로와 간접유통경로
1. 거래비용 기준
2. 비용부담능력 기준
3. 통제기준
4. 신축성 기준
글로벌 유통관리- 글로벌 경로패턴과 국가별 경로패턴
중요한 글로벌 유통문제의 하나는 서브하는 모든 국가 시장에 대해 표준화된 글로벌 경로패턴을 채택할 것인가 아니면 국가별 경로패턴을 채택할 것인가의 여부이다.
(e) 국가 시장별로 주요 경쟁업체의 유통형태와 파워가 상이하다.
(b) 국가 시장별로 물류시설이 상이하고 가용성도 다르다.
(d) 국가 시장별로 시장특성(特性)이 상이하다.
I. 경로표준화의 이점
1> 보다 능률적으로 글로벌마케팅 운영을 할 수 있다
2> 국가 시장별로 수행해야 할 유통직무를 표준화할 수 있어서 유통능률이 향상
될 수 있다
3> 지역공동시장이 증가함에 따라, 한 국가시장에서 성공적으로 활용한 유통경로 strategy을 다른 국가시장에게도 손쉽게 경제적으로 적용할 수 있다
II. 경로 adaptation(적응) 화에 effect(영향) 을 미치는 요소
1> 기업외적 요소
(a) 국가 시장별로 이미 존재하는 유통구조는 제각기 독특하다. 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요소를 고려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c) 국가 시장별로 시장의 지리적 집중도가 상이하다. 글로벌화의 정도는 기업의 해외유통경로를 결정할 때 행사할 수 있는 재량권에 effect(영향) 을 미치기 때문일것이다
(b) 국가 시장별로 상이…(skip)
글로벌유통관리-글로벌경로패턴과국가별경로패턴에대해간단히설명하사시오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