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상놀이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9 07:47
본문
Download : 상상놀이.hwp
Nicolich는 상징놀이(Symbolic play)를 가상놀이(Pretend play) 또는 마치~처럼 행동하는 것(acting as if)으로 보았다. 즉 유아가 가작화하는데 있어서 바뀐 목소리로 어떤 역할을 동일시 할 때, 유아 자신의 정상적인 행동이나 목소리와는 대조되는 방법으로 행동이나 말을 함으로써 변형을 표현하는 경향이 있다고 보았다. 즉 유아가 장난감 차를 미는 것과 같은 사물의 습관적·기능적인 것을 포함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연구자들의 상상놀이의 槪念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그리고 Nicolich는 이런 활동에 대해 유아가 사물을 동일시(identify)하는 인지적 몸짓으로써 볼 수 있다고 주장하였다.
상상놀이
,기타,레포트






연구자마다 놀이에 대한 강조를 할 때 다양한 형태이었기에 상상놀이를 구별하는 것은 물론, 일반적인 놀이의 기준도 분명하게 확립된 것이 없다.
Frost와 Klein은 상상놀이를 극화놀이(dramatic play)로 간주하며 부재 사물을 표상하는 것으로써…(drop)
설명
Download : 상상놀이.hwp( 30 )
순서
레포트/기타
상상놀이
상상놀이 , 상상놀이기타레포트 ,
다.
Garvey는 가상(Pretending)이란 여기(here)와 지금(now), 너(you)와 나(me), 이것(this)과 저것(that)을 임의적으로 변형시키는 것이며 이것은 전·후의 변형을 비교해서 알 수 있다고 본다. 실제로 유아의 상상놀이에 관한 연구들에 있어서 가작화 놀이(make-believe play), 상징놀이 또는 극화놀이(Symbolic play, dramatic play), 상상놀이(imaginative play), 공상(허구)놀이(fantasy play), 가상놀이(pretend play)와 같이 많은 용어가 함께 사용되어져 왔다. 그러므로 상상놀이의 槪念에 있어서도 상상(Imaginative)의 용어에 관한 애매성은 상상놀이의 definition 를 밝히는데 방해가 되어 왔다.
Shotwell, Wolf 와 Gardner는 상징놀이(Symbolic play)를 사물, 행동, 언어의 혼합적 사용을 통해 실제적(actual) 또는 상상적 경험을 표현하는 능력으로 definition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