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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ol] N시대의 기독교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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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31 13: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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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시대의 기독교교육에 대한 비판과 대안에 대해 쓴 글입니다. N시대의기독교교육 , N시대의 기독교교육인문사회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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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시대의 기독교교육

다.








N시대의기독교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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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문사회,레포트

1. 서론 : 文化와 기독교적 책임

우리는 지금 급변하는 사회 환경 속에서 살고 있따 특별히 文化적인 측면에서볼 때 우리가 도저히 상상할 수도, 따라잡을 수도 없을 만큼 급변하고 있따 이것은 文化 패러다임의 급alteration(변화) 라고 이야기할 수 있따 다시 말해서 우리는 文化적 패러다임의 alteration(변화) 속에서 살고 있는 것이다. 넬슨(C. Ellis Nelson)은 그의 책 『신앙교육의 터전』에서 文化의 특징을 몇 가지로 이야기하고 있는데 文化는 지속되는 실재이며, 文化는 자아를 형성하고 文化는 개인을 가르칠 뿐만 아니라 사회의 목적과 방법을 규정한다고 주장한다. 이렇게 우리에게 있어서 文化는 중요한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文化가 급변한다는 것은 우리의 삶의 가치관과 세계관을 alteration(변화) 시켰다는데 큰 의미가 있는 것이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기독교교육이, 그리고 넓은 의미로 기독교가 존속되고자 한다면, 우리 또한 패러다임을 바꾸어야 한다는 자연스러운 結論(결론)에 이르게 된다 신상언은 그의 책 『이제는 文化 패러다임입니다』에서 이에 대해 `오늘날 크리스천 지도자들에게 패러다임을 바꾸어야 한다고 주장하는 이유는 歷史(역사)적 文化적 상황의 다양성과 계속되는 alteration(변화) 때문`이라고 설명(explanation)하고 있따 이러한 주장은 우리 기독교와 교회교육이 文化적 책임을 져야하며 文化적 alteration(변화) 에 민감하게 대처해야 …(To be continu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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