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하기 듣기 영역 수행평가의 이해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3 09:18본문
Download : 말하기 듣기 영역 수행평가의 이해.hwp
상호 평가함으로 써 비교 대조하는 능력이 길러지고, 평가 기준을 분명히 알게 되며, 상대방의 advantage(장점) 을 배 울 수 있는 기회가 된다된다. 학교 수업시간 중에 이루어지는 교사의 의도적·비의도적인 觀察평가, 가정에서 이루어지는 학부모의 학생에 대한 잠재적인 평가, 학…(省略)
순서
8) 자기 평가
레포트/사범교육
스스로 자신의 학습 수행을 평가한다는 것은 이미 충분히 그 과정에 대해 이해하고 있 음을 전제로...
설명






Download : 말하기 듣기 영역 수행평가의 이해.hwp( 74 )
다.)
10) 협력적인 평가
협력적인 평가는 평가 주체로서 교사, 학부모, 학생이 함께 참여하는 비 형식적인 평가 방법의 하나이다. 엄밀히 말하자면 학습 자체가 끊임없는 자기 평가의 과정이라 말할 수 있따 학생들 각자는 학습 (언어사용)과정에서 계속적으로 수정 보완 해 나가는 자기 평가를 하게 된다된다. (교사의 적절한 지도와 조언이 필요하다.,사범교육,레포트
말하기 듣기 영역 수행평가의 이해
8) 자기 평가 스스로 자신의 학습 수행을 평가한다는 것은 이미 충분히 그 과정에 대해 이해하고 있 음을 전제로... , 말하기 듣기 영역 수행평가의 이해사범교육레포트 ,
8) 자기 평가
스스로 자신의 학습 수행을 평가한다는 것은 이미 충분히 그 과정에 대해 이해하고 있 음을 전제로 하고 있기 때문에, 이러한 활동 자체가 학습의 연장선 위에 있다고 할 수 있따 자기 평가는 말 그대로 학생 자신이 국어과와 관련하여 자신의 태도나 지식, 언 어 사용력을 평가하는 것을 말한다. 이 과정에서 일어나는 고차적인 사고 행위는 흔히 책 략이라 불린다. 학생들은 그 과정이나 그 행위가 끝난 다음에 그 과정에 대해 일련의 생 각을 함으로써 책략을 개발해 나갈 수 있따 교사는 스스로 평가하도록 고무함으로써 학 생들 스스로가 자신을 돌아보고 잘못된 부분을 바로잡고 문제를 해결해 나가도록 할 수 있따 때로는 교사가 일정한 기준을 제시하고 이 기준에 비추어 자신의 언어사용 기능을 스스로 평가해 보도록 할 수 있따 또한 이와 아울러 자신이 그렇게 생각한 이유와 그 과정에서의 느낌 등을 함께 적게 할 수 있따
9) 상호 평가
소집단별로 학생들 서로가 서로의 것을 평가하는 동료 평가를 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