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할인점의 Marketing 전략(戰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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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09-28 06: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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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나라 할인점의 대부분이 대기업 또는 백화점에 의해 운영되기는 하지만 외자계 할인점들에 비해서는 자금력이 부족하다.
할인점은 점포수와 매출면에서 기록적인 고성장세를 지속하고 있어 향후 1~2년내 백화점을 누르고 국내 최대의 소매업태로 될 展望이다.


설명
,경영경제,레포트
할인점의 Marketing 전략(戰略)

1. 할인점의 개념(槪念) 및 특징
(1) 할인점의 기원
(2) 할인점의 개념(槪念) 및 정의(定義)
(3) 할인점의 특징

2. 국내 할인점의 現況
(1) 국내 할인점의 등장
(2) 국내 할인점의 現況

3. 국내 할인점의 problem(문제점) 및 해결대책
(1) 국내 할인점의 problem(문제점)
(2) 해결대책

4. 할인점 및 소매업 展望
(1) 소매업 발전 展望
(2) 연도별 소매업태별 시장 展望

5. 국내외 할인점의 마켓팅 성공instance(사례)
《성공instance(사례)1》 ‘롯데마그넷 월드점’ 아울렛 + 할인점 형태의 복합점
《성공instance(사례)2》‘월마트’ 저가격/저비용으로 승부를 건 월마트
《성공instance(사례)3》‘이마트’ 국내 최초의 할인점
《성공instance(사례)4》 최저가격 신고제를 도입한 킴스클럽
《성공instance(사례)5》 하이퍼마켓을 최초 도입 한 까르푸

6. 후기

할인점 시장은 2001년 말 43개 점포를 가진 신세계의 E마트 아성에 후발주자인 롯데 마그넷(24개 점포)과 한국 까르푸(22개 점포) 삼성의 홈플러스(14개 점포) 월마트 등이 추격하는 모습이다. 외국계 업체들은 토종 할인점과 비교해 볼 때, 점포 수 대비 매출비중이 상대적으로 낮고 점포당 매장 면적도 넓게 나타나고 있다아

3. 국내 할인점의 problem(문제점) 및 해결대책

(1) 국내 할인점의 problem(문제점)
◎ 토종 할인점의 problem(문제점)
① 자금력 부족하다. 할인점의마케팅전략 , 할인점의 Marketing 전략경영경제레포트 ,
할인점의마케팅전략(戰略)


레포트/경영경제
할인점의 definition 과 특징을 간략히 살펴보고, 국내할인점의 동향과 문제가되는점 및 해결measure(방안) 및 앞으로의 展望(전망) 과 국내외 할인점의 성공사례(instance)를 다루었습니다. 2002년에는 할인점의 매출이 17조7000 억원으로 28.5% 증가해 백화점 매출(17조1000억원)을 사상 처음으로 뛰어넘을 것 으로 예상된다된다. 특히 외자계 할인점은 3~4%의 저금리 조달이 가능하고 자기자본이 풍부한 반면에 토종 할인점들은 고금리 대출로 자금을 조달해야하는 어려움을 안고 있다아
② 유통 경험이 부족하다.
할인점시장에서 선두업체들의 과점화가 심화되고 있다아 상위 4개 업체의 시advantage(장점) 유율은 2000년 58,2%였으나 2001년 상반기에는 72.2%에 이르고 있다아 신세계의 이마트의 시장독주가 굳어지고 있으며 2위권 경쟁이 매우 치열하다.레포트에 많은 활용이 있으리라 생각되며, 모두 좋은 성적 거두시길 바랍니다.
다른 업체들과의 상품구색면에서 discrimination화가 미비하며, 상품 품목만 늘어가고 있는 실정이…(省略)




리포트에 많은 활용이 있으리라 생각되며, 모두 좋은 성적 거두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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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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할인점의 개념과 특징을 간략히 살펴보고, 국내할인점의 현황과 문제점 및 해결방안 및 앞으로의 전망과 국내외 할인점의 성공사례를 다루었습니다.

다.
우리나라의 외국자본계 할인점은 이마트나 마그넷과 같이 두드러지는 실적을 보이지는 않지만 자본력, 유통노하우 등을 바탕으로 장기간을 두고 볼 때 성장가능성이 매우 크다.2001년에는 31.3% 늘어난 13조8000억원으로 백화점(15조 7000 억원)의 87.5% 수준으로 성장했다. 시장 규모로는 2000년 말 에 10.5조원으로 전체 소매시장의 약10%, 백화점 총매출의 약 70%에 육박할 정도 로 급성장 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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