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전자와형질발현중3단백질합성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04 04:38본문
Download : 유전자와형질발현중3단백질합성.hwp
컴퓨터 다…(To be continued )
다.유전자와형질발현중3단백질합성 , 유전자와형질발현중3단백질합성공학기술레포트 ,
순서
설명
유전자와형질발현중3단백질합성
레포트/공학기술
유전자와형질발현중3단백질합성에 대하여 알아 보았습니다.
Download : 유전자와형질발현중3단백질합성.hwp( 78 )
,공학기술,레포트
) 생물교과에 대한 수업이외의 스스로 학습 정도(주당시간)
내용
인원수(명)
백분율(%)
2시간 이상
2
8
1시간에서 2시간 정도
8
28
30분에서 1시간 정도
7
26
30분 이하
8
28
수업시간이외 하지 않음
3
10
7) 생물 교과 내용 중 의문 해결 방법
내용
인원수(명)
백분율(%)
선생님께 질문
8
28
친구에게 질문
10
37
스스로 해결
(Internet이나 참고서)
9
33
그냥 넘어간다
1
2
직접 test(실험) 해 본다
0
0
2. 설문 조사 결과 分析(분석)
가. 생물수업시간의 흥미도를 보면 보통인 학생이 57%이고, 약간 재미있다고 하는 학생이 28%, 아주 재미있어 하는 학생이 15%로 나타나고 흥미가 없는 학생은 없는 것으로 나타나는 것으로 보아, 생물Ⅱ를 선택한 학생들은 생물에 관한 흥미가 매우 양호하다고 分析(분석)된다 그러나 타교과에 비해 어렵다고 생각하는 학생이 61%로 다소 높았으며, 주당 1시간정도는 평소 자율학습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나. 학생들이 가장 좋아하는 수업은 test(실험) 식 수업을 가장 선호하였으며, 다음으로 시청각 資料 활용 수업, 분단토의식수업을 각각 동일하게 선호하였다.






유전자와형질발현중3단백질합성
유전자와형질발현중3단백질합성에 대하여 알아 보았습니다. 수능시험을 앞두고 있는 입시생이라는 점을 감안한다고 해도, 생물에 대하여 잘 이해하고 흥미를 증진시킬 수 있는 效果적인 지도와 함께 test(실험) 횟수를 늘이고 토의하는 경험을 많이 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다. 1시간 이상 하는 학생도 28% 로 나타난 것으로 보아 생물에 재미는 있으나 어렵게 생각하여 학습량이 적으므로 학생들의 흥미가 떨어지지 않으면서 학습 效果를 높일 수 있는 지도 방법이 필요하다. 학생들은 자신이 만지고 활동하는 수업을 선호하며 과학적인 사실에 대한 토의식 수업에도 점차적으로 흥미를 보이고 있는 것을 나타나고 있지만 자신 있게 발표하는 학생들은 0%이고, 그럭저럭 대답하는 학생이 46%수준으로 저조한 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