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과외국소비자의행동비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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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09 05:05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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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본론
2.1. 한국과 외국의 문화적 特性(특성)
한국과 中國, 프랑스, 미국 소비자의 문화에 따른 特性(특성)을 알아보고자 한다. 현지에서 적절한 marketing 전술을 구사하기 위해서는 해당국의 심리적, 사회적, 문화적, environment적 特性(특성)을 이해하여야 효능적인 marketing 전술을 수립할 수 있다 특정 사회구성원들의 소비 및 구매행동양식이 그들의 문화적 environment과 깊은 관계가 있는 것으로 밝혀지고 있는 한, 문화 간 特性(특성)의 차이에 대한 인식 없이는 국제marketing 을 성공적으로 수행할 수 없고, 표적시장의 문화적 特性(특성)에 대한 제한된 정보나 왜곡된 지식을 토대로 marketing 전술을 개발하게 되면 실패할 가능성이 매우 높다. 그 결과, 양국 국민들 사이에는 서로 다른 가치관과 문화가 형성되어 왔으며 상당한 차이가 있을 것으로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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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과 외국 소비자의 행동비교
1. 서론
고객의 행동을 分析(분석)하는 것은 고객 중심적 marketing 을 지향하기 위한 출발점이 된다된다.
中國인은 일명‘만만디 기질’이라 하여 실생활에서 느긋함이 습관화 되어 있으며 여러번 생각한 후 행동하라는 신중함을 가지고 있고, 낙천적인 사고와 적당주의의 特性(특성)을 갖고 있다 일상생활에서도 웬만한 불편이나 고통쯤은 참는 것으로 해결하며 좀처럼 의중을 드러내지 않고 끈질기게 물고 늘어지는 성향이 있다
한국과 中國 대학생 간의 소비주…(생략(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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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만약 국제marketing 관리자가 해외고객의 욕구와 행동을 제대로 파악하지 못한다면 효능적인 marketing 호로그램을 개발할 수 없고 국제경쟁에서 승리할 수 없을 것이다.
또 본국과 다른 가치관을 가진 나라에서는 본국에서 성공한 marketing 전술이라도 꼭 성공할 수는 없다.
이에 한국과 외국 소비자의 문화에 따른 特性(특성)을 알아보고 기업 진출의 실패와 성공 사례(instance)를 들어 소비자의 행동을 비교해 보려고 한다. 유사한 history(역사) 적 전통과 동양적인 가치 공유에도 불구하고, 두 나라는 근대 국가의 형성 과정에서 각각 상이한 정치 체제와 이데올로기를 채택하였다.
한국과 中國은 오랫동안 동일 문화권에서 성장하여 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