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중심 학교 운영을 통한 향토 교육 다양화 방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0 02:46본문
Download : 지역 중심 학교 운영을 통한 향토 교육 다양화 방안.hwp
※‘향토애 3대 운동’이란 ‘ 인천의 얼 ’ 교육처럼 강화에서 실시하는 ‘일기 ’ ‘가꾸기` `실천하기를 통해 어린이들에게 애향심을 길러주기 위한 교육을 말한다
가. 향토애 3대 운동을 실천하기 위하여 교육과정과 연계하여 향토애 관련 교수-학습 과정안을 구안하여 학습지도에 투입하였고.
나. 향토애 3대 운동을 내면화 하기 위한 훈화 data(資料) 41개를 제작하여, 학습 활동, 학교 방송, 학교 신문, 주 학습 안내 등을 통해 활용한 결과 어린이들의 고장을 사랑하고 향토 문화를 유산을 아끼는 계기가 되었다.
나. 강화 제 3지구 자율장학협의회 학교 교사로 구성된 연수회를 중심으로 공동 체험 학습의 날 운영 및 상설 클럽 활동을 운영한 결과 학교 characteristic(특성)에 맞는 운영 프로그램(program]) 을 개발하여 적용할 수 있었다.
나. 각종 시설( 테니스장, 운동장, 게이트볼장)을 개방하여 지역주민들이 ‘지역문화센터’로서의 역할을 다하였다.
지역 중심 학교 연계 교육 활동을 선정하여 추진하였다
가. 지역 중심 학교와 인근 학교와 연계하여 공동으로 과학 동산, 컴퓨터 교실 운영을 5회 운영하여 기초 과학에 대한 이해와 기능을 향상시켰다.
레포트/예체능
Download : 지역 중심 학교 운영을 통한 향토 교육 다양화 방안.hwp( 75 )
1. 운영 assignment①-(농어촌 지정 우수학교를 육성하기 위하여 유휴교실을 지역여건이나 학교 실정에 맞게 이용한다
지역 중심 학교 운영을 통한 향토 교육 다양화 방법
설명
1. 운영 과제①-(농어촌 지정 우수학교를 육성하기 위하여 유휴교실을 지역여건이나 학교 실정에 맞게 이용한다 가. 유휴 교실 2개를 도서실,... , 지역 중심 학교 운영을 통한 향토 교육 다양화 방안예체능레포트 ,


,예체능,레포트
1. 운영 과제課題①-(농어촌 지정 우수학교를 육성하기 위하여 유휴교실을 지역여건이나 학교 실정에 맞게 이용한다
가. 유휴 교실 2개를 도서실, 향토 data(資料)실로 운영하였다. 폐교된 장화분교 4개 교실을 야영장으로 이용하였다
라. 지역 중심 학교 운용 공동 연수를 교사 4회, 아동 5회 실시하여 교사간 정보 교환 및
아동들의 선의의 경쟁의식을 갖게 하였다
2. 운영과제課題②- 지역 중심 학교 연계 교육 활동을 추진한다.
향토 교육 실천을 위한 지역 characteristic(특성)화 활동을 전개하기 위해서 향토애 3개 운동을 추진하고, 애향단 활동을 실히 하였다.
다 . 향토 애향단을 6개 부락…(drop)
가. 유휴 교실 2개를 도서실,...
순서
다.
다.
3.운영과제課題③-향토 교육 실천을 위한 지역 characteristic(특성)화 활동을 전개한다.
더, 지역 사회 주민들을 위한 취미 교실을 운영한 결과 학부모들이 학교에 대한 신뢰감이 높아지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