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수학교 컴퓨터 교육에 대한 교사의 인식 및 보급 reality(실태) 에 관한 연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9 03:49
본문
Download : 특수학교 컴퓨터 교육에 대한 교사의.hwp
따라서 컴퓨터를 수업에 활용하고 싶은 교사는 언제든지 활용할 수 있는 environment(환경) 이 필요하며 또한 컴퓨터를 수업에 어떤…(생략(省略))
Ⅰ. 서 론 1, 1. 연구의 의의 1, 2. 연구의 목적 3, 3. 연구의 제한점 4, , Ⅱ. 理論적 배경 5, 1. 교육정보화시대의 컴퓨터 교육 5, 2. 컴퓨터 활용의 유형 6, 3. 컴퓨터 활용의 장단점 11, 4. 특수교육에서의 컴퓨터 활용 14, , Ⅲ. 연구방법 18, 1. 연구대상 18, 2. 연구도구 18, 3. 연구절차 19, 4. 자료(data)처리 20, , Ⅳ. 연구 결과 및 해석 21, 1 컴퓨터 교육 및 컴퓨터의 활용에 대한 교사들의 인식 21, 2. 컴퓨터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보급reality(실태) 에 관한 분석 38, , Ⅴ. 논의 51, , Ⅵ. 결론 및 제언 54, 1. 결론 54, 2. 제언 56, 참고 문헌 57, 영문 초록 60, 부 록, , 자료(data)크기 : 274K
특수학교 컴퓨터 교육에 대한 교사의 인식 및 보급 reality(실태) 에 관한 연구






다. 둘째, 교사들의 컴퓨터 활용이 수업에 이용하기 보다 행정적인 업무처리에 대부분을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 실질적인 수업environment(환경) 의 change(변화)나 수업改善(개선) 에 미치는 影響이 적은 것으로 나타났다. 첫째, 대부분의 교사들은 장애아동에 대한 컴퓨터 교육의 必要性을 매우 높이 인식하고 있었으나 장애아를 위한 교육과definition 미비, 적절한 소프트웨어의 부족 등이 컴퓨터 교육을 어렵게 한다고 인식하고 있었다.
레포트/사범교육
설명
특수교육,컴퓨터활용,교육정보화,컴퓨터교육,사범교육,레포트
Ⅰ. 서 론 1, 1. 연구의 의의 1, 2. 연구의 목적 3, 3. 연구의 제한점 4, , Ⅱ. 이론적 배경 5, 1. 교육정보화시대의 컴퓨터 교육 5, 2. 컴퓨터 활용의 유형 6, 3. 컴퓨터 활용의 장단점 11, 4. 특수교육에서의 컴퓨터 활용 14, , Ⅲ. 연구방법 18, 1. 연구대상 18, 2. 연구도구 18, 3. 연구절차 19, 4. 자료처리 20, , Ⅳ. 연구 결과 및 해석 21, 1 컴퓨터 교육 및 컴퓨터의 활용에 대한 교사들의 인식 21, 2. 컴퓨터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보급실태에 관한 분석 38, , Ⅴ. 논의 51, , Ⅵ. 결론 및 제언 54, 1. 결론 54, 2. 제언 56, 참고 문헌 57, 영문 초록 60, 부 록, , FileSize : 274K , 특수학교 컴퓨터 교육에 대한 교사의 인식 및 보급 실태에 관한 연구사범교육레포트 , 특수교육 컴퓨터활용 교육정보화 컴퓨터교육
순서
Download : 특수학교 컴퓨터 교육에 대한 교사의.hwp( 22 )
이상의 연구결과와 논의를 토대로 다음과 같은 conclusion 을 얻었다. 따라서 일반학교 컴퓨터 교육과정을 그대로 사용하기 보다 각 장애영역별로 特性에 맞는 교육과definition 개편이 시급한 실정으로 나타나 또한 7차 교육과정에서 선택교과로 되어있는 컴퓨터교육이 특수학교에서는 장애아동 모두가 이수해야할 필수과목으로의 전환이 이루어져 컴퓨터 사용에 여러 가지 어려움을 가진 장애아동 누구나 컴퓨터를 많이 활용할 수 있는 environment(환경) 의 마련으로 정보화 사회에 대비할 수 있도록 적절하고 효율적인 대책마련이 되어야 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