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bchain.co.kr best 6시그마의 경영기법 > thebchain1 | thebchain.co.kr report

best 6시그마의 경영기법 > thebchain1

본문 바로가기

thebchain1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best 6시그마의 경영기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03 17:34

본문




Download : 6시그마의 경영기법.hwp




6시그마는 日本 기업들이 먼저 도입하였고 1980년대와 1990년대 초반에 걸쳐서 미국 기업들이 받아들였다.
제품 합격률을 99%를 넘어서 99.99966% 까지 높인다는 6시그마의 위력은 과연 어느 정도일까 4시그마는 30페이지 당 1재의 오자가 포함되는 6,210ppm, 5시그마는 백과사전 한 세트에 1매의 오자가 포함되는 223ppm, 6시그마...


6시그마의 경영기법




목차

6시그마의 경영기법

Ⅰ. 定義(정이) 및 발전배경

1. 定義(정이)
2. 발전배경

Ⅱ. 프로세스

1. MAIC
2. 벨트

Ⅲ. 전통적 품질관리 기법과 차이점

Ⅳ. 6시그마의 성공요인

Ⅴ. 6시그마의 성공事例(사례)와 결점

6시그마의 경영기법

I. 定義(정이) 및 발전배경

1) 定義(정이)

6시그마란 제품의 불량률을 100만개 당 3.4개(3.4 ppm)로 하려는 전사적 경영혁신 활동으로 모토로라의 마이켈 해리(Mikel J. Harry)에 의해 1987년 창안되었다.
제품 합격률을 99%를 넘어서 99.99966% 까지 높인다는 6시그마의 위력은 과연 어느 정도일까? 4시그마는 30페이지 당 1재의 오자가 포함되는 6,210ppm, 5시그마는 백과사전 한 세트에 1매의 오자가 포함되는 223ppm, 6시그마는 작은 도서관 전체 장서 가운데 1개의 오자에 해당되는 3.4ppm이다.
이러한 6시그마는 단순히 품질관리 부문 외에도 마케팅, 엔지니어링, 서비스 등 경영활동 전반을 대상으로 하고 있다 테일러의 과학적 관리법을 이용해 생산성을 향상시켰던 미국 산업계가 자국서 개발한 품질관리 기법의 활용을 간과하여 日本 에 뒤졌다가 6시그마 경영이라는…(투비컨티뉴드 )



순서
6시그마의%20경영기법_hwp_01.gif 6시그마의%20경영기법_hwp_02.gif 6시그마의%20경영기법_hwp_03.gif 6시그마의%20경영기법_hwp_04.gif 6시그마의%20경영기법_hwp_05.gif


6시그마의 경영기법 , 6시그마의 경영기법경영경제레포트 , 시그마 경영기법


Download : 6시그마의 경영기법.hwp( 84 )


6시그마의 경영기법

6시그마의 경영기법
설명
레포트/경영경제




시그마,경영기법,경영경제,레포트






다.
6시그마의 경영기법
목차

6시그마의 경영기법

Ⅰ. 定義(정이) 및 발전배경

1. 定義(정이)
2. 발전배경

Ⅱ. 프로세스

1. MAIC
2. 벨트

Ⅲ. 전통적 품질관리 기법과 차이점

Ⅳ. 6시그마의 성공요인

Ⅴ. 6시그마의 성공事例(사례)와 결점

6시그마의 경영기법

I. 定義(정이) 및 발전배경

1) 定義(정이)

6시그마란 제품의 불량률을 100만개 당 3.4개(3.4 ppm)로 하려는 전사적 경영혁신 활동으로 모토로라의 마이켈 해리(Mikel J. Harry)에 의해 1987년 창안되었다. 기존의 100ppm(Parts per million)경영을 훨씬 뛰어 넘는 기업들에게 각광받는 경영혁신 기법이다.

2) 발전 배경

1930-1950년대의 제조공정 중심의 품질관리(QC), 1960-1970년대의 제조 ? 자재 ? 시설 . R&D 부문의 종합적 문제해결을 위한 전사적 문제해결(TQC), 1980년대의 제조 ? 자재 ? 시설 ? R&D ? A/S. 영업 ? 마케팅 ? 구매 ? 회계 부문의 전사적 품질경영(TQM), TQM영역에다 기타 사회간접부문까지 포함하는 프로세스 혁신을 요구하는 것이 1990년대의 6시그마이다. 기존의 100ppm(Parts per million)경영을 훨씬 뛰어 넘는 기업들에게 각광받는 경영혁신 기법이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thebchain.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thebchain.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