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bchain.co.kr [마케팅environment]마케팅environment의정의(의의)와내용 > thebchain1 | thebchain.co.kr report

[마케팅environment]마케팅environment의정의(의의)와내용 > thebchain1

본문 바로가기

thebchain1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마케팅environment]마케팅environment의정의(의의)와내용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2 09:22

본문




Download : [마케팅환경]마케팅환경의정의(의의)와내용.hwp




즉, 인구통계적 요인, 文化 · 사회적 요인, 정치 · 법적 요인, 경제적 요인, 경쟁적 요인, 기술적 요인 등은 거시적인 외적 환경이며, 그 기업의 목적과 구조, 기계 및 설비, 노동력의 질과 양, 재무상황 등은 기업 내적 요인으로서 내적 환경이라고 할 수 있다아 이러한 외적 환경과 내적 환경은 marketing 기회 포착이나, 기타 strategy수립에 절대적인 effect을 미치는 것은 사실이나 이들 내적 요인은 외적 요인과 밀접한 관련을 맺고 있어서 엄밀한 의미에서 볼 때 외적 환경과 내적 환경을 명확히 한정지을 수 없는 것이다. 이들 통제 불능 요인은 marketing 활동을 둘러싸고 이에 effect을 미치는 세력 내지 제도의 총체로서 marketing 환경임과 동시에 기업환경(business environment)이라고도 할 수 있다아 왜냐하면 그 기업을 둘러싼 세력 내지 제도가 곧 marketing 에 effect을 미치는 effect요인이기 때문이다 다만, effect요인을 기업이 전반적인 입장에서 보느냐 marketing 의 입장에서 보느냐에 따라서 다소의 차이가 있다아 따라서 marketing 의 측면에서 환경을 보면, marketing 활동에 직 · 간접으로 effect을 미치는 그 기업을 둘러싸고 있는 여러 가지 제 세력 및 제도의 총체가 marketing 환경이라고 할 수 있다아
marketing 환경을 기업 내적 요인인 내적 환경(internal environment)과 기업외적 요인인 외적 환경(external environment)으로 구분하는 것이 보통이나 일반적으로 marketing 환경이라고 하면 외적 환경을 지칭하는 것이다. 가령 기업 내적 요인으로서 노동력의 질과 양, 기업의 목적, 기계 및 설비 등의…(투비컨티뉴드 )
레포트/경영경제



순서

[마케팅environment]마케팅environment의정의(의의)와내용


[마케팅environment]마케팅environment의정의(의의)와내용

[마케팅environment]마케팅environment의정의(의의)와내용

설명
[마케팅환경]마케팅환경의정의(의의)와내용_hwp_01.gif [마케팅환경]마케팅환경의정의(의의)와내용_hwp_02.gif [마케팅환경]마케팅환경의정의(의의)와내용_hwp_03.gif [마케팅환경]마케팅환경의정의(의의)와내용_hwp_04.gif [마케팅환경]마케팅환경의정의(의의)와내용_hwp_05.gif [마케팅환경]마케팅환경의정의(의의)와내용_hwp_06.gif



[마케팅환경]마케팅환경의정의(의의)와내용[마케팅환경]마케팅환경의정의(의의)와내용 , [마케팅환경]마케팅환경의정의(의의)와내용경영경제레포트 ,

Download : [마케팅환경]마케팅환경의정의(의의)와내용.hwp( 26 )



다.
맥카시(E. J. McCarthy)의 통제 불능 요인이 marketing 에 대한 effect 요인이며 marketing 환경이다.
,경영경제,레포트








[marketing 환경] marketing 환경의 定義(정의)(의의)와 내용

목차

* marketing 환경의 定義(정의)와 내용

Ⅰ. marketing 환경의 의의

Ⅱ. marketing 환경의 내용

1. 인구통게적 환경
2. 경제적 환경
1) 소득
2) 소비자의 소비패턴
3) 전반적인 경제상황
3. 경쟁적 환경
1) 경쟁구조
2) 경쟁수단
4. 기술적 환경
5. 사회, 文化적 환경
6. 정치, 법적 환경



marketing 환경의 定義(정의)와 내용

I. marketing 환경의 의의

기업경영이나 marketing 활동은 기업을 둘러싼 일체의 사물이나 유기체로부터 effect을 받으면서 수행된다 이와 같이 marketing 의 의사결정과 marketing strategy에 effect을 미치는 일련의 effect 요인을 marketing 환경(marketing environment)이라 한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thebchain.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thebchain.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