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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15 12:19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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_SLIDE_1_
BTL 광고 콘텐츠
상황 分析을 통한 전망
_SLIDE_2_
목 차
BTL introduce
BTL 시장分析
BTL
BTL 성공instance(사례)
BTL마케팅 제안
conclusion
_SLIDE_3_
ATL & BTL
_SLIDE_4_
VS
ATL
Red Ocean
BTL
Blue Ocean
_SLIDE_5_
環境 change(변화)
1. 전통적 강세였던 ATL의 단점 부각
2. 소비자의 광고 회피
3. 시대 change(변화)에 따른 시장 change(변화)
4. 똑똑한 소비자
_SLIDE_6_
1. 전통적 강세였던 ATL의 단점 부각
- 일방향 커뮤니케이션의 한계가 드러났다. 고객의 세분화가 일어난 것이다.
프로슈머의 등장에서 알 수 있듯 이제 소비자는 자신에게 맞는 상품을
직접 참여하고 경험하기를 원한다.
2. 소비자의 광고 회피
- ATL중 가장 큰 규모로 꼽히는 TV광고의 경우 광고가 붙는
program 과 비교했을 때 광고 자체의 순 시청률은 program
대비 10~20% 수준이다.
// `광고계 동향`, 한국광고단체연합회 발간
4. 똑똑한 소비자
- 시대 change(변화)에 따라 소비자는 똑똑해졌고 이에 따라 시장이 change(변화)한다.
그렇기 때문에 기업은 이제 대중을 향한 광고가 아닌 특정 소비집단과
…(투비컨티뉴드 )
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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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그렇기 때문에 기업의 투자가 감소해 TV광고가 축소된다
// 오주섭 고려대 미디어학부 전문교수 칼럼 발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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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시대 change(변화)에 따른 시장 change(변화)
- 국내 주요 광고 업체에서 BTL 관련 부서가 연일 늘어나고 있다아
금강기획, 코래드 등의 경우 프로모션 부서를 BTL 부서로 바꾸고
제일기획, LG애드, 코마코 등 유수 업체들이 관련 부서를 신설했다.BTL 광고 콘텐츠,BTL intro ,BTL 시장分析(분석),BTL 성공사례(instance),브랜드marketing ,서비스marketing ,글로벌경영,사례(instance)分析(분석),swot,stp,4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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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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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TL 광고 콘텐츠
상황 分析을 통한 전망
_SLIDE_2_
목 차
BTL introduce
BTL 시장分析
BTL
BTL 성공instance(사례)
BTL마케팅 제안
conclusion
_SLIDE_3_
ATL & BTL
_SLIDE_4_
VS
ATL
Red Ocean
BTL
Blue Ocean
_SLIDE_5_
環境 change(변화)
1. 전통적 강세였던 ATL의 단점 부각
2. 소비자의 광고 회피
3. 시대 change(변화)에 따른 시장 change(변화)
4. 똑똑한 소비자
_SLIDE_6_
1. 전통적 강세였던 ATL의 단점 부각
- 일방향 커뮤니케이션의 한계가 드러났다. 소비자는 이제 단순한 수용이 아닌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을 원한다. 소비자는 이제 단순한 수용이 아닌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을 원한다.
2. 소비자의 광고 회피
- ATL중 가장 큰 규모로 꼽히는 TV광고의 경우 광고가 붙는
program 과 비교했을 때 광고 자체의 순 시청률은 program
대비 10~20% 수준이다. 여러 미디어에 접근이 용이해졌기
때문에 시청자들, 특히 젊은 층은 TV광고를 시청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