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t] [교육학] 구성주의 자 理論(이론)의 특징과 시대적의 미 / 구성주의 자 理論(이론)의 특징과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7 02:44본문
Download : [교육학] 구성주의자 이론의 특징과 시대적 의미.hwp
이로써 절대적 가치를 지낸 교육 내용이란 있을 수 없게 된 것이다. 또한 학습자의 배경, 관심, 성별 등에 관계없이 누구에게나 적용될 수 있는 보편적이고 유일한 교육 과정이란 존재할 수 없게 되었다. 수용의 量이 성공적인 학습의 기준이 되었던 시대는 끝났다. 이론(理論)적 지식의 전달과 수용을 주목적으로 하는 객관주의 교육이 한계를 드러낸 것이다. 이젠 넘쳐 나는 새로운 지식과 정보를 어떻게 능동적이며 효율적으로 수용하는가 그리고 이와 같이 수집된 지식과 정보를 어떻게 잘 이용하여 또 다른 새로운 지식을 창조해 나가는가 하는 능력이 가장 중요한 학습능력이 되었다. 교육의 내용, 교육의 도구 역시 무한하다. 단순한 내용에서 복잡한 내용으로 쉬운 내용에서 어려운 내용으로 배치되는 선형적 구조의 교육의 문제점(問題點)이 드러나고 있는 것이다. 그러나 이제는 그러한 교육과 평가 방법으로 우리 주변에 벌어지고 있는 다양하며 복잡한 현상들을 이해하고 대응하는 데에 많은 한계를 경험할 수 밖에 없게 되었다. 이러한 변화와 함께 공급자인 교육자 중심이 아닌 수요자인 학습자가 중심이 되는, 그리고 일방향이 아닌 공급자와 수요자가 쌍방향으로 소통하는 교육으로의 변화가 진행되고 있다아 정보화 사회의 교육적 패러다임...
구성주의자 이론의 특징과 시대적 의미구성주의자 이론의 특징과 시대적 의미...
설명
구성주의자 理論(이론)의 특징과 시대적 의미구성주의자 理論(이론)의 특징과 시대적 의미...
![[교육학] 구성주의자 이론의 특징과 시대적 의미-1041_01.gif](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0908/%5B%EA%B5%90%EC%9C%A1%ED%95%99%5D%20%EA%B5%AC%EC%84%B1%EC%A3%BC%EC%9D%98%EC%9E%90%20%EC%9D%B4%EB%A1%A0%EC%9D%98%20%ED%8A%B9%EC%A7%95%EA%B3%BC%20%EC%8B%9C%EB%8C%80%EC%A0%81%20%EC%9D%98%EB%AF%B8-1041_01.gif)
![[교육학] 구성주의자 이론의 특징과 시대적 의미-1041_02_.gif](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0908/%5B%EA%B5%90%EC%9C%A1%ED%95%99%5D%20%EA%B5%AC%EC%84%B1%EC%A3%BC%EC%9D%98%EC%9E%90%20%EC%9D%B4%EB%A1%A0%EC%9D%98%20%ED%8A%B9%EC%A7%95%EA%B3%BC%20%EC%8B%9C%EB%8C%80%EC%A0%81%20%EC%9D%98%EB%AF%B8-1041_02_.gif)
![[교육학] 구성주의자 이론의 특징과 시대적 의미-1041_03_.gif](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0908/%5B%EA%B5%90%EC%9C%A1%ED%95%99%5D%20%EA%B5%AC%EC%84%B1%EC%A3%BC%EC%9D%98%EC%9E%90%20%EC%9D%B4%EB%A1%A0%EC%9D%98%20%ED%8A%B9%EC%A7%95%EA%B3%BC%20%EC%8B%9C%EB%8C%80%EC%A0%81%20%EC%9D%98%EB%AF%B8-1041_03_.gif)
![[교육학] 구성주의자 이론의 특징과 시대적 의미-1041_04_.gif](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0908/%5B%EA%B5%90%EC%9C%A1%ED%95%99%5D%20%EA%B5%AC%EC%84%B1%EC%A3%BC%EC%9D%98%EC%9E%90%20%EC%9D%B4%EB%A1%A0%EC%9D%98%20%ED%8A%B9%EC%A7%95%EA%B3%BC%20%EC%8B%9C%EB%8C%80%EC%A0%81%20%EC%9D%98%EB%AF%B8-1041_04_.gif)
![[교육학] 구성주의자 이론의 특징과 시대적 의미-1041_05_.gif](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0908/%5B%EA%B5%90%EC%9C%A1%ED%95%99%5D%20%EA%B5%AC%EC%84%B1%EC%A3%BC%EC%9D%98%EC%9E%90%20%EC%9D%B4%EB%A1%A0%EC%9D%98%20%ED%8A%B9%EC%A7%95%EA%B3%BC%20%EC%8B%9C%EB%8C%80%EC%A0%81%20%EC%9D%98%EB%AF%B8-1041_05_.gif)
Download : [교육학] 구성주의자 이론의 특징과 시대적 의미.hwp( 71 )
교육학 구성주의 자 이론의 특징과 시대적의 미 / 구성주의 자 이론의 특징과
순서
[교육학] 구성주의 자 理論(이론)의 특징과 시대적의 미 / 구성주의 자 理論(이론)의 특징과
레포트 > 기타
다.
구성주의자 이론(理論)의 특징과 시대적 의미구성주의자 이론(理論)의 특징과 시대적 의미 들어가며 오늘날의 지식정보화 시대는 폭발적인 지식의 증대로 한정된 지식을 전수하고 배우는 식의 교과 교육과정으로는 適應(적응)해 나갈 수 없게 되었다. 지금까지는 학자들이 수고하여 발견한 지식을 교사의 자세한 ‘설명(explanation)’을 통해 차곡차곡 수용하는 것이 학습의 성공 여부를 판명하는 기준이었다. 이제 문서로 주어지는 일방적인 교육으로는 넘쳐 나는 새로운 지식과 정보를 활용하는 것은 차치하고라도 습득하는 것에 조차 한계에 봉착하게 된 것이다. 주입식으로 배운 지식은 기억에 머무를 뿐 실제적인 문제에 직면했을 때 필요한 적절한 지식이 활성화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