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뉴 웨이브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4 21:08본문
Download : 홍콩 뉴 웨이브.hwp
홍콩 뉴 웨이브




,경영경제,레포트
이 시기를 전후해서 나타난 몇가지 대표적인 alteration(변화) 를 살펴보면, 첫째 영화의 미학적인 면에서 홍콩의 현실인식에 보다 더 가까이 다가감으로서 광동어 ...
순서
Download : 홍콩 뉴 웨이브.hwp( 83 )
이 시기를 전후해서 나타난 몇가지 대표적인 change(변화)를 살펴보면, 첫째 영화의 미학적인 면에서 홍콩의 현실인식에 보다 더 가까이 다가감으로서 광동어 영화가 주류를 이루기 처음 했다는 점, 둘째 작품성이 높아졌으며 작업과정 전반에서 기술 스탭들이 더욱 분업화되고 그 중요성이 인식되었다는 점, 셋째 산업으로서의 영화에 대한 관념이 구체화되고 마케팅 정의(定義) 이 바뀜으로서 몇 십년동안 홍콩 영화시장을 양분해 오던 쇼 브라더스와 골든 하베스트가 위협을 느낄 정도로 독립 프로덕션의 성장세가 확연해 졌다는 점 등이다.
3. 대표적 감독과 작품들
1) 허 안화
허안화는 <풍겁(1979)>으로 영화에 데뷔했는데, 어떤 ꡐ망령ꡑ을 주제로 한 이 영화를 통해 점프 컷과 미장센, 절묘한 스토리 텔링을 사용함으로서 다이나믹한 심리 묘사를 보여주었다. 그렇지만 홍콩 뉴 웨이브의 자극은 기존의 오락만을 지향하던 성향을 change(변화)시켜 예술 영화를 고집하는 감독들의 등장을 부추겼으며 다양한 특징들의 감독을 낳는데 기여했다.
하지만 홍콩 뉴 웨이브는 젊은 세대들의 높은 창작 열기와 기술적인 부분에서 비약적인 발전을 거듭하기는 하였지만, 상업적 압력과 영화 산업에 대한 기업적인 인식으로 인해 文化(culture) 운동의 기틀을 확고히 마련하지는 못했다.
<풍겁>과 <당도정>이 현대 홍콩과 과거 中國의 비교 속에서 오늘 홍콩의 주체성을 묻고 있다면, <호월적고사>와 <투분노해>는 무…(省略)
이 시기를 전후해서 나타난 몇가지 대표적인 변화를 살펴보면, 첫째 영화의 미학적인 면에서 홍콩의 현실인식에 보다 더 가까이 다가감으로서 광동어 ... , 홍콩 뉴 웨이브경영경제레포트 ,
설명
레포트/경영경제
다. 또한 뚜렷한 歷史의식과 文化(culture) 적인 깊이가 있는 영화들을 만들지 못했고, 그래서 새로운 文化(culture) 운동으로 발전하지도 못했다. 이후 광동 오페라단의 귀신 소동을 그린 <당도정(1980)> , 이국의 위험한 상황 아래서 살아가야 하는 두 베트남계 中國인의 이야기를 그린 <호월적고사(1981)> <투분노해(1982)> <객도추한(1990)> 등 대표작들을 만든다. 이러한 다양한 감독들의 존재로 인해 1997년 中國 반환 전까지 급속한 발전과 활발하고 자유로운 창작 분위기를 가질 수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