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진 식품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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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12 06:43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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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즉, 소비자의 수요를 미리 예측하고, 이에 부응하는 marketing 활동을 통해 소비자의 높은 효용과 가치를 이끌어 낼 수 있는 제품이 되어야 한다는 것이다.(N)웅진식품마케팅 , 웅진 식품 마케팅경영경제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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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웅진 식품 마케팅에 관한 글이고 개별 브랜드 전략과, 초록매실 쑥의향기등 특징과 마케팅전략에 대하여 나왔습니다. 즉, 매년 500개 이상의 신제품들이 시장에 출시되지만, 그중 성공한 제품은 대략 5개 정도밖에 되지 않는다는 말이다. 이러한 음료시장에서 신제품이 성공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새로운 제품이 소비자의 필요에 적합해야 한다.
※
E x e c u t I v e S u m m a r y
Ⅰ.
서 론
Ⅱ.기 업 소 개
1. 연 혁
2.기 업 의 비 젼 과 C E O 의 경 영 철 학
Ⅲ.시 장 분 석 - 국 내 음 료 시 장 의 현 황
Ⅳ.내 적 요 인 분 석
1.성 공 사 례
2.실 패 사 례
3.실 패 요 인 - 분 석
4. 내 적 요 인 분 석 결 론
Ⅴ.비 교 사 례 분 석
1.동 아 제 약 - 박 카 스
2.건 영 식 품 - 가 야
3.롯 데 - 칠 성 사 이 다
Ⅵ.웅 진 식 품 (주) 이 추 구 해 야 할 방 향
1.신 용 도 의 개 발
2.신 형 태 의 제 품 계 발
3.웅 진 식 품 의 글 로 벌 통 합 브 랜 드 <햇 살>
4.신 시 장 개 척
Ⅶ결 론
※ Executive Summary
일반적으로 음료시장에서의 제품 성공률을 1%라고 한다. 1995년 가을대추를 스타트으로 아침햇살(1999), 초록매실(2000)을 연이어 히트시키면서 웅진식품은 국내 음료시장에 곡물음료라는 새로운 트렌드를 (초록매실만으로도 12개월 간 1000억원의 매출을 내었으며 …(To be continu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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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웅진 식품 마케팅
웅진 식품 마케팅에 관한 글이고 개별 브랜드 전략과, 초록매실 쑥의향기등 특징과 마케팅전략에 대하여 나왔습니다. 또한, 이와함께 기술적인 요인, 시장환경요인, 기업의 내부요인 등도 매우 중요하다. 특히 최근에는 많은 제품들에 있어서 제품의 수명주기가 짧아지면서, 신제품의 개발 기간 및 출시의 적기도 중요한 요인이 되고 있다
웅진식품은 독특한 소재와 함께 공격적인 marketing 전략(戰略) 으로 새로운 음료제품을 개발하고 출시하여 불과5년이라는 짧은 기간 안에 기존의 메이저 음료기업들과 경쟁하는 기업으로 성장하였다.